레드햇(www.kr.redhat.com)의 매튜 슐릭(Matthew Szulik) CEO는 아태지역 미디어와 애널리스트들을 대상으로 한 컨퍼런스 콜에서 오픈소스의 우수성을 역설하고 아태지역 오픈 소스 시장 확대를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매튜 슐릭 CEO는 "현재 40~60%의 IT 예산이 인프라 관리에 들어가고 있다"며 오픈소스를 활용하게 되면 이러한 비용들을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개발이나 서비스 품질 향상, 그리고 경영 효율화 등에 투자할 수 있어 실제적인 IT 비용의 절감 효과를 얻는다고 역설했다.

또한 커뮤니티에 근거한 코드 공유와 토론을 통해 개발 메커니즘의 발전이 이뤄지며, 사용자는 자신의 IT 환경에 최적화된 기술을 선택, 활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뿐만안니라 코드가 공개됨으로써 어떤 문제가 어디에서 발생하고 있는지 밝혀지므로 보안성이 높아진다는 '역설적 가치'를 오픈소스의 장점으로 덧붙였다.

이날 컨퍼런스 콜에는 레드햇의 찰리 피터스(Charlie Peters) 최고 재무 책임자(CFO)와 게리 메서(Gery Messer) 아태지역 사장도 참석했다.

게리 메서(Gery Messer) 아태지역 사장은 "레드햇은 현재 아태지역 9개 국가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전체 매출의 20%가 이 지역에서 발생된다. 세계 전체 매출의 63%가 채널 파트너들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는데, 아태지역에서는 80%, 한국에서는 90%가 채널 파트너들을 통한 매출"이라고 밝히고, 채널 전략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