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관 학습 환경 혁신과 공공 부문 업무 생산성 개선 기대

[아이티데일리]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대표 김경진)가 조달청이 운영하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노트북컴퓨터’ 다수공급계약물품으로 지능형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인 ‘델 프리시전 3541(Dell Precision 3541)’과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 브랜드인 ‘델 래티튜드(Dell Latitude)’ 시리즈 노트북 6종을 등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들 제품은 강화된 성능과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 뛰어난 휴대성 등을 바탕으로 각종 교육기관의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공공 부문의 IT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 델 프리시전 3541

이번에 나라장터에 등록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델 프리시전 3541(Dell Precision 3541)’은 6코어의 인텔 프로세서와 전문가급 엔비디아 쿼드로(NVIDIA Quadro) 그래픽을 탑재해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듀얼 스토리지가 탑재됐으며, 작업 생산성 강화를 위해 숫자 키패드가 업그레이드된 한편, 배터리 지속시간도 대폭 늘었다. 이러한 ‘델 프리시전 3541’은 CAD 디자인 등 까다로운 그래픽 작업도 쉽게 처리해 관련 교육에 주력하는 다양한 교육기관에 최적의 학습 환경을 제공하며, 대용량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하므로 공공기관이 수행하는 다양한 업무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도 효과적이다.

이와 더불어 모든 델 프리시전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은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들이 제품에서 원활히 작동되는지 테스트하는 ‘ISV(Independent Software Vendor) 인증’을 거친다. 또한 ‘델 프리시전 옵티마이저(Dell Precision Optimizer)’를 기본 탑재하는데, 이는 사용자가 주로 쓰는 ISV 소프트웨어에 최적화된 상태로 시스템 성능을 자동 조정한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AI 기반의 성능 최적화 기능은 사용자가 지정한 최대 5개의 애플리케이션의 동작을 스스로 학습한 후 시스템 성능을 자동으로 개선한다. 이와 같은 기능은 업계에 출시된 워크스테이션 가운데 델 프리시전만이 유일하게 제공하는 것이다.

▲ 델 래티튜드 3301

한편 나라장터에 함께 등록된 ‘델 래티튜드 3500(Dell Latitude 3500)’과 ‘델 래티튜드 3301(Dell Latitude 3301)’은 합리적인 가격에 업무생산성 혁신을 위해 꼭 필요한 성능을 제공하는 울트라 슬림 제품들로, 8세대 인텔 코어 위스키 레이크-U 프로세서(8th Gen Intel Core Whiskey Lake-U processors)를 탑재한다.

이들 제품 모두 비즈니스 노트북에서 가장 세심히 고려해야 할 사항 중 하나인 보안 기능이 대폭 강화됐으며, 한 시간에 최대 80%의 배터리 충전을 가능하게 하는 ‘익스프레스차지(ExpressCharge)’와 20분 동안 최대 35%의 배터리 충전을 가능하게 하는 ‘익스프레스차지부스트(ExpressCharge Boost)’ 등 빠른 배터리 충전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작고 가벼운 무게로 장소 이동이 잦은 사용자들에게 만족스러운 휴대성을 제공하며, 빠르고 끊김 없는 와이파이 연결 지원으로 사용자의 생산성을 극대화한다.

이 가운데 15인치 노트북인 ‘델 래티튜드 3500(Dell Latitude 3500)’은 더 작고 얇은 폼팩터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델 래티튜드 3000 시리즈 노트북 가운데 처음으로 기업용 울트라 슬림 노트북으로 분류된 제품이다. 13인치 노트북인 델 래티튜드 3301(Dell Latitude 3301)은 무게가 최소 1.17kg에 불과한 얇고 가벼운 폼팩터에 프리미엄 알루미늄 소재가 적용돼 더욱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 델 래티튜드 3500

델 테크놀로지스의 국내 파트너사인 뉴브로드테크놀러지(주)(대표 김주영)가 나라장터를 통해 위와 같은 다양한 델 기업용 워크스테이션 및 노트북 제품군을 선보이며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국공립 교육기관의 구매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뉴브로드테크놀러지(주)는 델 테크놀로지스의 공공 조달 공급사로 노트북, 모니터 등의 IT 제품들과 주변기기들의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나라장터에 등록된 델 테크놀로지스의 제품들은 나라장터 홈페이지에서 ‘노트북’ 품목 검색 후 계약업체 중 ‘뉴브로드테크놀러지(주)’를 선택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