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및 가상 저전력 블루투스 기술 등 위치 기반 서비스 지속 확대

 

[아이티데일리] 주니퍼네트웍스의 자회사 미스트시스템즈(Mist Systems)가 2년 연속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의 글로벌 실내 위치 서비스 부문(Indoor Location Services) 비저너리에 선정됐다.

지난 1월 13일 발표된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실내 위치 서비스 부문 보고서에서 미스트시스템즈는 타 벤더 대비 비전 완성도(Completes of Vision) 항목에서 최고점을 기록했다.

미스트시스템즈의 솔루션에는 개방형 프로그래밍 가능한 아키텍처와 특허 받은 가상 저전력 블루투스(vBLE) 기술이 탑재돼 있으며, 물리적인 비콘과 위치 서비스를 통해 서드파티 컴포넌트의 통합 필요성을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수자이 하젤라(Sujai Hajela) 미스트시스템즈 공동창업자 겸 수석 부사장은 “주니퍼의 미스트 팀이 다시 한 번 매직 쿼드런트의 실내 위치 서비스 부문의 ‘비전 완성도’ 축(axis)에서 가장 먼 위치를 차지하며 비저너리로 선정됐다”면서, “업계에서는 개방형 표준을 사용하는 위치 기반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우리는 지속적으로 최신 기술을 활용해 고객 기반의 가치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트너는 “이번 조사를 통해 고객들은 다중 위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통합시키는 단일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는 동시에 중복성을 제거하고, 전체 비용을 낮추는 필요성에 주목했다”며 “2년 연속으로 가트너의 고객 레퍼런스 조사는 이 같은 추세를 반영하고 있으며, 응답자 중 75% 이상이 다중 위치를 사용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고 답했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