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13
뉴스홈 > 모바일
SK텔레콤,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잼폰’ 출시실시간 위치 확인 및 앱스토어 접근 차단 등 특화 기능 적용
   
▲ SK텔레콤이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잼폰’을 출시한다.

[아이티데일리] SK텔레콤(대표 박정호)가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잼(ZEM)폰’을 28일부터 온·오프라인에서 판매한다. ‘잼폰’은 ▲실시간 자녀 위치 확인 ▲웹서핑, 앱스토어 접근 차단 ▲방수기능을 포함한 내구성 등을 갖춘 ‘초경량’ 키즈폰이다.

출고가는 253,000원이며, 공시지원금은 전 요금제 동일하게 10만 원으로 책정됐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숍 T월드 다이렉트를 통해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 200명에게 ‘T기프트’와 ‘카카오 프렌즈 스피커’를 선물하는 출시 이벤트도 펼친다.

부모는 ‘잼(ZEM)-부모용’ 앱을 통해 ‘잼폰’을 소지하고 있는 자녀의 실시간 위치를 조회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위치 자동 전송 기능’을 통해 원하는 시간마다 자녀의 위치 정보를 공유받을 수 있다.

단말 상태 확인 기능은 자녀 핸드폰이 꺼져 연락이 안 되면 종일 불안한 부모의 심정을 반영했다. ‘잼폰’은 배터리 전원이 15%, 5%일 때 보호자에게 충전 필요 알림을 전송한다. 전원이 꺼지거나 켜질 때는 위치 정보와 함께 ON/OFF 상태 알림이 전송된다. 또한 자녀가 위급 상황에 처하면 ‘SOS 긴급위치 알림’을 통해 부모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다.

더불어 ‘잼폰’은 ▲웹서핑 불가 ▲앱스토어 미탑재 ▲모르는 번호 수신 차단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중독과 유해물 노출 위험을 없앴다. 인터넷 검색은 ‘네이버 사전’ 웹 서비스의 사전 검색에 한해 제공된다. 이 외 사이트로의 접근은 ‘현재 폰에서 지원하지 않는 서비스’라고 알림이 뜨며 접근이 차단된다. 앱스토어 자체가 탑재돼 있지 않아 게임을 비롯한 추가 앱을 설치할 수 없다. 또한 잼앱의 ‘자녀 안심케어’ 기능을 통해 ‘잼폰’에 등록된 연락처 외 모르는 번호로 오는 연락을 차단할 수도 있다.

일부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부모 동의 하에 ‘키즈폰 카카오톡’은 설치할 수 있도록 했다. 키즈폰 카카오톡은 기존 카카오톡의 핵심 기능은 유지하되 제3자의 말 걸기 및 초대를 차단하고 비속어 필터 기능 등 유해한 기능은 차단한 것이 특징이다.

‘잼폰’의 무게는 84g으로, 아이들이 ‘잼폰’을 목이나 어깨에 걸어도 부담 없게끔 가볍게 제작했다. 제품의 너비는 신용카드 정도로 작아 아이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잼폰’은 방수방진 등급에서 ‘IP67’을 받아 자녀들이 침수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액정에는 코닝의 ‘고릴라글라스3’를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했다.

카메라는 1300만 화소의 고화질 카메라를 장착했다.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을 즐기는 키즈폰 사용 패턴을 반영했다.

자녀들이 영어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윤선생 ‘초통영’ ▲네이버 ‘파파고’ ▲‘네이버 사전’등도 탑재했다. 이외에도 실시간 미세먼지 정보, 걸음 수 정보 등이 홈 화면에 항상 표시돼 일상생활에 편리를 더했으며, ‘NUGU(누구)’의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백과사전, 날씨, 감성 대화 등 더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문갑인 SK텔레콤 스마트디바이스 본부장은 “부모의 심정으로 아이들에게 유익하면서 부모들의 걱정을 해결해줄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