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은 자사의 채널 고객들이 데스크톱PC의 관리능력 및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데스크톱PC 솔루션 3종데스크톱 보드 DX38BT, 시스템 디펜스 유틸리티, 데스크톱 보드 D201GLY2을 선보였다.


▲ 인텔? 데스크톱 보드 DX38BT





익스트림(Extreme) 시리즈를 위한 데스크톱 보드 DX38BT는 인텔 X38 익스프레스 칩셋을 기반으로 하는 고성능 메인보드로 현재 출하 중인 프로세서들뿐만 아니라 향후 선보일 인텔 45나노 마이크로프로세서 제품들도 지원한다. 코어2듀오, 코어2쿼드, 45나노미터 공정 기술로 제조될 코어2익스트림 듀얼 코어 및 쿼드 코어 프로세서 등이 이 솔루션의 지원을 받는 프로세싱 유닛들이다. 1333MHz 속도의 프론트 사이드 버스가 탑재되며, 두 개의 전대역폭 PCI 익스프레스 2.0 16배속 커넥터, 10/100/1000 Mbit/sec 속도의 통합 LAN, 듀얼채널 DDR3 RAM, e-SATA, 최대 12개의 USB 2.0 포트를 특징으로 한다.

이 제품은 16배속 커넥터의 대역폭을 초당 16GB로 두 배 정도 강화시킨 PCI 익스프레스 2.0을 지원하는 최초의 인텔 데스크톱 보드이다. 또한, 코어2익스트림의 성능을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데스크톱 컨트롤 센터2.0 및 최신 오버클럭 툴도 함께 제공된다. 데스크톱 보드 DX38BT의 박스형 리테일 버전에는 현재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 중 하나인 고스트 레콘 어드밴스드 워파이터 풀버전 DVD가 함께 제공된다.
이미 인텔 데스크톱PC 프로세서 매출의 신흥시장 비중은 2000년 39%에서 2006년 72%로 증가했다. 이러한 신흥시장의 성장세에 부합하여 인텔은 데스크톱 보드 D201GLY2를 선보였으며 이 제품은 고성장 저비용의 데스크톱PC 시장을 위한 저렴한 최신 CPU 메인보드 어셈블리 솔루션임을 강조했다.

일반적으로 미화299달러 미만 가격의 풀 PC 솔루션에 해당하는 서브 엔트리급으로 개발된 이 데스크톱 보드에는 셀러론 220 프로세서, PCI커넥터, 10/100Mbit/sec 통합 LAN, 싱글채널 DDR2메모리, 최대 여섯 개의 USB 2.0 포트가 탑재된다. 특수 용도로 만들어진 이 통합형 CPU 메인보드 솔루션은 전자우편 및 인터넷 접속, 인스턴트 메시징, VoIP와 같은 기본적인 컴퓨팅 작업을 구현한다.

시스템 디펜스 유틸리티는 데스크톱 보드 이그제큐티브 시리즈에만 제한적으로 사용되며, 작동이 용이하기 때문에 이용자들이 각자의 v프로 프로세서 기반 PC를 손쉽게 구성 및 관리할 수 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하드웨어 기반의 프로액티브(proactive) 보안 및 관리 기능을 비롯한 인텔 v프로 프로세서 기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이 유틸리티는 독창적인 보안 성능과 온사이트(on-site) 관리기능을 제공한다.

시스템 디펜스 유틸리티는 이용자나 서비스 제공업체가 네트워크 규정 세팅을 통해 보안 기능을 강화하고, 안티-스푸핑(anti-spoofing) 규정을 업데이트하며, 특정 서비스를 허용하거나 차단할 수 있게 해준다. 네트워크 자산 관리, 원격 제어, 사고예방 정비와 같은 기능을 용이하게 해주기 때문에 IT 관리자가 한 명인 기업에게 유용하다. 코어2듀오 및 코어2쿼드 뿐만 아니라 Q35 익스프레스 칩셋도 지원하는 데스크톱 보드 이그제큐티브 시리즈 DQ35JO와 DQ35MP와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이 애플리케이션에는 Q965 익스프레스 칩셋에 대한 지원 기능을 제공하는 데스크톱 보드 DQ965GF 또한 적용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