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 용량 및 CPU 사용량 낮춘 초경량 보안 솔루션

[아이티데일리] 롯데정보통신(대표 마용득)은 자사의 IoT기기 전용 백신 ‘시큐파이 화이트(SecuFy White)’이 특허권(특허번호 제10-2079304호)을 취득했다고 3일 밝혔다.

‘시큐파이 화이트’는 사전에 승인된 응용 프로그램 외에는 모두 차단하는 IoT 백신 솔루션이다. ▲파일이 실행될 때 보안 정책의 위반 여부를 자동으로 판단해 방어 체계를 향상시키는 ‘화이트리스트 API(White List-API, 이하 WL-API)’ ▲파일을 격리시킨 상태에서 실행 및 분석해 감염여부를 판단하고, 이를 학습해 향후 공격에 대응하는 ‘동적학습’ 등 차별화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유통매장에서 사용되는 POS(Point of Sales)와 키오스크, 공장 생산을 책임지는 자동화시스템 등은 높은 보안성이 요구되지만 장비의 사양이 낮아 일반적인 백신 탑재가 어렵다. 반면 ‘시큐파이 화이트’는 설치 용량이 5MB 미만이며 평균 CPU 사용량이 1~5%에 불과해 운영 부담이 적고, 윈도우 기반 OS라면 모두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범용성이 높다.

박종표 롯데정보통신 융합보안부문장은 “롯데정보통신은 컨설팅부터 시스템 구축(SI), 관제 서비스 등 종합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체 보안 솔루션과 20여 년 간 축적해온 우수한 역량을 기반으로 대외 사업을 더욱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