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넷티플랫폼과 베스핀글로벌과 ‘맞손’…“차별화된 원스톱 클라우드 제공할 것”

[아이티데일리] 이노에버솔루션이 기존 SAP ERP 및 SAP S/4HANA의 컨설팅, 구축, 운영 등 역량을 토대로 클라우드 부문의 사업 다각화를 위해 메타넷티플랫폼과 베스핀글로벌 등 클라우드 기업과 파트너 ‘연결고리’를 구축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이노에버솔루션은 SAP 매니지드 역량을 각 클라우드 기업이 보유한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노하우와 결합해 ▲신규 고객 발굴 ▲유지보수 및 기술지원 ▲마이그레이션 프로젝트 공동 수행 등 클라우드 부문 사업 다각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3일 메타넷티플랫폼(대표 이건전)과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은 이노에버솔루션(대표 김낙경)과 클라우드 및 SAP 부문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이노에버솔루션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메타넷티플랫폼은 온프레미스 SAP ERP 및 SAP S/4HANA 고객들이 더욱 안정적이고 신속하게 클라우드 인프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도입단계의 컨설팅부터 설계, 구축, 운영, 최적화 등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메타넷티플랫폼은 최근 다양해진 고객의 클라우드 부문 요구사항을 해결해오고 있으며, MS 애저의 골드 파트너사로 산업 및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도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엔드투엔드’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한 메타넷티플랫폼은 자사가 축적해온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경험과 기술을 이노에버솔루션의 풍부한 SAP 구축 역량과 결합해 SAP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원스톱(One-Stop)’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신규 고객 발굴 ▲유지보수 및 기술지원 ▲마이그레이션 프로젝트 공동 수행 등 다방면에서 협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메타넷티플랫폼 외에도 이노에버솔루션은 베스핀글로벌과도 파트너 연결고리를 구축했다. 베스핀글로벌과 이노에버솔루션은 이번 협업을 통해 엔터프라이즈의 클라우드 기반 SAP ERP 도입 및 온프레미스 ERP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등 다양한 사업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이처럼 클라우드 ERP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베스핀글로벌은 작년 3월부터 SAP와의 협력을 논의, SAP 판매 파트너십을 취득해 클라우드 ERP 시장 진출의 기반을 다져온 것으로 보인다.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네이티브(Cloud Native) SAP ERP’ 도입 후 판매 파트너십 (Sell Partnership)을 취득해 SAP의 실버 파트너사가 됐다.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SAP 전 주기에 걸쳐 판매, 구축, 지원 및 클라우드 솔루션 등을 담당하고, 고객이 SAP 클라우드로 전환하거나 새로 구축할 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건전 메타넷티플랫폼 대표는 “최적의 SAP 파트너인 이노에버솔루션과 함께 클라우드 이관을 고려하고 있는 SAP 고객들을 위해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메타넷티플랫폼은 앞으로도 유관 기관 및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확대해 고객의 성공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종호 베스핀글로벌 COO는 “머신러닝이 내장됐고, 최신 업데이트가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SAP ERP의 사용률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전 세계 주요 엔터프라이즈 컨설팅 실적을 보유한 이노에버솔루션과 손잡고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