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및 PC 앱으로 어디서나 고객 문의 대응 가능…재택근무에 적합
[아이티데일리] NHN(대표 정우진)은 재택근무가 가능한 콜센터 솔루션 ‘토스트 모바일 콘택트(TOAST Mobile Contact)’의 라이선스 사용료를 내달 30일까지 무상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토스트 모바일 콘택트’는 NHN의 통합 클라우드 ‘토스트(TOAST)’ 인프라를 통해 제공되는 고객센터 콜 상담 솔루션이다. NHN측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재택 및 원격근무 전환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기업들이 고객 상담 업무도 안심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라이선스비 무상 지원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기업들은 발신비만으로 콜센터 운영이 가능하며, NHN 토스트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초기 구축 및 운영 유지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
‘토스트 모바일 콘택트’는 유선 전화를 연결할 필요 없이, 모바일 및 PC 앱으로 콜센터를 구성해 언제 어디서나 고객 문의에 대응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특히 재택근무에 적합한 고객센터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자택에서도 ‘토스트 모바일 콘택트’가 제공하는 ▲통화 내역 저장과 관리 ▲녹취 및 콜백 ▲실시간 상담현황 통계 등과 같은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신청은 ‘토스트 모바일 콘택트’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편, NHN은 코로나19에 대응해 재택근무 시행을 고려하는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클라우드 협업 플랫폼 ‘토스트 워크플레이스 두레이(TOAST Workplace Dooray!)’를 3개월간 무상 서비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