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블래스트 에이전트’ 성능 검증

 

[아이티데일리] 체크포인트 소프트웨어 테크놀로지스(한국지사장 이은옥)는 엔드포인트 보호 및 위협방지 솔루션인 ‘샌드블래스트 에이전트(SandBlast Agent)’로 최근 NSS랩스의 2020 AEP(Advanced Endpoint Protection) 테스트에서 ‘AA’ 등급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독립적인 실증 기반 사이버보안 테스트 능력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NSS랩스는 ‘샌드블래스트 에이전트’에 AA 등급을 부여했다. ‘샌드블래스트 에이전트’는 HTTP 및 이메일 보안 위협과 복잡한 침입 기법을 사용하는 악성코드를 탐지해 냈으며, 탐지를 우회하려는 시도 또한 막아냈다.

이는 체크포인트가 NSS랩스의 테스트를 받기 시작한 2010년 이후 획득한 21번째 우수 등급으로서, 고도로 발전한 최신 사이버 공격에 맞서 조직을 보호하는 체크포인트의 성능을 지속적으로 입증하고 있다.

NSS랩스는 ‘샌드블래스트 에이전트’의 강점들로 ▲탁월한 추적회피 저지기능 ▲악성소프트웨어의 탈취(exploit)를 저지하는 강력한 보호 기술 ▲고도화한 공격에 최적 대응 ▲종합적이고 강력한 관리 ▲매우 낮은 오탐지율(false positive rate) 등을 꼽았다.

이타이 그린버그(Itai Greenberg) 체크포인트 제품 관리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최근에 등장한 사이버 공격은 복수의 매개체에 걸쳐 매우 빠르게 전파되고 추적을 회피한다. 전통적인 보안 툴로 이같은 공격을 탐지했을 때는 이미 피해가 발생한 이후다. NSS의 테스트 결과는 미지의 공격이 네트워크에 침입하기 전에 샌드블래스트 에이전트가 차단해,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면서, “이번 NSS의 ‘AA’ 등급 획득은 최신 보안위협 방지기술을 발전시키는 체크포인트의 능력을 명백히 입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