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통화, 대면 녹취 파일을 실시간 원격 전송

[아이티데일리] 소비자금융 및 핀테크 솔루션 전문개발업체 크리젠솔루션(대표 허선행)이 모바일 녹취 파일관리 솔루션 ‘VRD’를 개발해 서비스에 나서 관심을 모은다.

코로나19 여파로 국내 기업들의 재택근무가 확대되면서 이를 지원하는 관련 솔루션의 수요가 늘고있는 가운데, 모바일 녹취 파일관리 솔루션 VRD가 고객과의 통화 업무가 많은 영업 및 콜센터 업체들의 통화 업무에 대한 업무 연속성을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 중 하나로 각광받고 있다.

 

다양한 업체에서 운용 중인 콜센터의 경우 관련 법규와 업무 특성상 고객과의 통화 내역을 통합관리해야 하지만, 유선 서비스 환경에 그 초점이 맞춰져 있어서 재택 근무 및 외부 근무가 사실상 어려웠다.

크리젠솔루션의 VRD는 영업 및 콜센터 등 통화 중심의 업무특성을 고려해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저장된 통화 및 대면 녹취를 사전에 설정된 원격저장공간으로 업로드해 사무실 외부에서도 녹취 파일을 중앙집중 저장 및 관리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다. 스마트폰에서 통화 녹취 파일을 직접 생성하는 방식에서 탈피해 다양한 녹취 앱을 통해 생성된 파일을 사전 설정된 외부 저장공간으로 업로드 하는 방식으로 서비스 하기 때문에 별도의 녹취 앱 개발 및 인프라 구성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이번 코로나19 사태와 같은 긴급한 상황에서도 별도의 준비기간 없이 신청 당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정부 및 지자체의 민간 콜센터에 대한 강제 재택근무 조치나 폐쇄명령에도 어려움 없이 대응할 수 있다.

이미 이커머스, 금융사, 신용정보업체, 통신판매 등 다양한 업체에서 서비스를 이용 중이며, 모바일 통화를 이용한 통화 시도 방식으로 유선 통화 대비 높은 통화 성공률로 업무 효율성 증가 등의 부가적인 효과도 보여주고 있다.

크리젠솔루션의 허선행 대표는 “스마트폰이 일상화 된 요즘 다양한 업무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모바일 녹취 파일관리 솔루션 VRD에 대한 지속적인 기능 개발과 체계적인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