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07
뉴스홈 > 컴퓨팅
VM웨어, ‘워크스페이스 원’ 신규 기능 출시“기업 비즈니스 변수에도 생산성 유지하고 연결성 높여 디지털 만족도 개선시킬 것”
   

[아이티데일리] VM웨어(CEO 팻 겔싱어)가 ‘워크스페이스 원(Workspace ONE)’의 신규 업데이트를 3일 공식 출시했다.

VM웨어는 지난 VM월드 2019 U.S.와 VM월드 2019 유럽에서 ‘워크스페이스 원 인텔리전트 허브(Workspace ONE Intelligent Hub)’를 공개하며, 입사부터 퇴사에 이르는 직원의 디지털 업무 만족도를 개선시킬 수 있는 기능들을 소개한 바 있다. 새롭게 출시된 ‘워크스페이스 원’은 4가지 기능들을 통해 기업의 비즈니스 연속성을 지원하고 직원의 생산성과 참여도를 제고한다.

먼저, 입사 초기부터 온보딩 옵션을 지원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워크스페이스 원’의 즉각적인 온보딩 옵션은 iOS, 안드로이드(Android), 윈도우 10, 맥OS 등 모든 플랫폼 전반에서 구축 가능하다. 입사 확정과 동시에 IT 관리자는 ‘워크스페이스 원 인텔리전트 허브’를 통해 입사자에게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직원 디렉토리, 인트라넷, 복지 등록 및 신규 기기 선택을 위한 액세스와 같이 원활한 업무 프로세스를 지원할 수 있다.

다음으로 추가된 기능은 ‘워크스페이스 원 인텔리전트 허브 패스포트(Workspace ONE Intelligent Hub Passport)’다. 해당 기능은 직원이 사무실 출입에 쉽게 액세스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디지털 및 물리적 만족도를 충족시킨다. HID글로벌과의 파트너십으로 제공하는 이 기능은 직원이 개인 혹은 회사 소유 모바일 기기에서 ‘워크스페이스 원 인텔리전트 허브’를 통해 건물에 출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세 번째 기능은 ‘워크스페이스 원 카드’ 기능이다. 해당 기능은 명함을 찍으면 자동으로 자세한 연락처 정보를 ‘워크스페이스 원 인텔리전트 허브’에 저장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지막으로 ‘인텔리전트 허브 포 유(Intelligent Hub For You) 탭’ 기능으로,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직원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을 간소화한다. 특히 개인의 업무와 근무지, 애플리케이션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가장 연관성이 높은 알람을 선별해 제공한다.

샨카 아이어(Shankar Iyer) VM웨어 수석 부사장 겸 EUC 부문 총괄 사장은 “기업의 비즈니스에 변수가 생기는 경우에도 직원들은 VM웨어의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솔루션을 통해 원격으로 업무를 처리해 생산성을 유지하고 연결성을 높이며, 어떤 엔드 포인트에서도 애플리케이션에 지속적으로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며, “VM웨어는 기업이 최고의 인재를 확보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직원의 디지털 만족도 전반을 개선하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