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팅, 한글 뷰어, 음성 인식률 개선 및 안정화 등 이용 편의성 개선

▲ 티맥스A&C의 PC용 운영체재 ‘티맥스OS’ 3.13버전

[아이티데일리] 티맥스A&C(대표 박학래, 한상욱)가 PC용 운영체재 ‘티맥스OS’의 3.13버전 업데이트를 9일 공개했다.

‘티맥스OS’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없이 편리하게 프린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드라이버리스 프린팅 ▲게임 플랫폼 ‘스팀’의 3D 게임 ▲한글 뷰어 ▲음성인식 하이티(Hi-T) 안정화 및 텍스트 출력 ▲온라인 강의 사이트 지원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특히 기업 사용자에게는 PC를 원하는 상태로 초기화할 수 있는 스냅샷 기능을 제공해 보안성을 높였으며, 원격 제어가 가능한 가상 데스크톱 서비스(Virtual Desktop Service, VDS)를 이용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원격 기술 지원이 가능하도록 했다.

기존 사용자는 ‘티맥스OS’ 내 제어판 메뉴에서 3.13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다. 신규 사용자는 티맥스A&C 홈페이지에서 기존 파일 설치 후 업데이트하면 된다.

한상욱 티맥스A&C 대표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티맥스OS’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업데이트를 하고 있다”며, “이와 더불어 ‘티맥스OS OE’ 공개를 통해 국내 오픈소스 생태계 발전에 앞장서며 새로운 대안 OS로의 입지를 차근차근 다져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