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13
뉴스홈 > 종합/정책
[인사] 구글 클라우드, 최기영 신임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 선임
   
▲ 최기영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

[아이티데일리] 구글 클라우드는 최기영 신임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을 선임했다고 13일 밝혔다.

최기영 사장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oogle Cloud Platform, GCP)’과 ‘G 스위트(G Suite)’ 등 구글 클라우드의 솔루션 포트폴리오의 수익 창출을 이끌고 시장 전략을 총괄하게 된다.

구글 클라우드 측은 최기영 사장이 30년 이상의 리더십 경험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최 사장은 구글 클라우드에 합류하기 전에는 어도비코리아 대표를 역임했으며, 오토데스크코리아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한국MS)에서도 고위 경영직을 수행한 바 있다.

릭 하시먼(Rick Harshman) 구글 클라우드 아태지역 총괄은 “최기영 사장은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개발 및 성장시키며 탁월한 경영 역량을 입증한 IT 업계 전문가”라며, “최기영 사장의 폭넓은 경험은 구글 클라우드가 다음 단계로 도약을 모색하는 현 단계에서 구글 클라우드 비즈니스와 파트너 및 고객에게 훌륭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기영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은 “구글 클라우드에 새롭게 합류하면서 국내 고객이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로 미래 성장을 위해 비즈니스 탄력성을 높이고 현대화를 이루도록 지원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비즈니스와 팀의 성장에 중점에 두고 구글 클라우드가 한국 고객의 데이터 중심 혁신과 가치 창출을 이끄는 강력한 비즈니스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글 클라우드는 지난 2월 한국 고객을 더욱 긴밀하게 지원하기 위해 한국 최초의 GCP 리전인 ‘GCP 서울 리전’을 개소했다. ‘GCP 서울 리전’은 구글 클라우드 고객과 파트너가 고가용성 워크로드를 실행하고 데이터를 국내에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