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네트웍스 코리아(대표 남덕우 www.f5.com)는 지난 8일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트래픽 관리 솔루션인 BIG-IP 버전 9.0을 발표했다.
BIG-IP 버전 9.0은 기존 제품과 달리 자체 트래픽 관리 운영체제(TM/OS)를 탑재하고 있다. 이를 통해 뛰어난 인텔리전스 기능을 네트워크에 적용시킨다. 보다 지능적이고 유연하게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고 최적화 및 보안을 지원한다.
BIG-IP TM/OS는 신속한 통합 애플리케이션 프록시 아키텍처로, 레거시와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에도 완벽한 유연성과 통제력을 발휘한다. BIG-IP 제품은 모든 IP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통합 솔루션으로 대역 조절, 지능적 압축, TCP 최적화, IPv6 게이트웨이, 로드밸런싱, 애플리케이션 보안, 고성능 SSL, 전반적인 애플리케이션 플로우에 대한 완벽한 통제력 등 중앙집중적이고 통합된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서비스를 성능 저하나 지연없이 제공한다.
특히 자체 운영체제를 지니고 있어 복잡한 기업 환경에서도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고 안전하게 수용할 수 있다. F5 네트웍스는 현재 아태지역에서 1,000여개의 BIG-IP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국내 기업인 삼성 및 LG전자를 비롯해 ASUS, 커먼웰스 은행, ICBC 은행, OCBC 은행, 중국은행, 화웨이, NTT 도코모, 소니, 싱텔 등의 고객사들이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