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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SK텔레콤과 공동 마케팅 및 사업 추진 위해 MOU넥슨 IP 활용 VR게임 출시 준비, e스포츠 사업 및 리그 파트너십 등 협력
   
▲ 넥슨이 SK텔레콤과 공동 마케팅 및 사업 추진 위해 MOU를 체결했다.

[아이티데일리] 넥슨(대표 이정헌)과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전략적 제휴를 통한 공동 마케팅 및 사업추진 협력을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넥슨의 게임 콘텐츠, SK텔레콤의 통신 및 서비스 영역에서의 역량을 바탕으로 IP(지식재산권), e스포츠, VR 및 클라우드 게임 등 다방면에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넥슨과 SK텔레콤은 보유 콘텐츠와 상품 서비스, 신작 게임에 대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넥슨 IP를 활용한 VR게임의 성공적인 출시 준비에 협력한다. 이어 e스포츠 사업 및 리그 스폰서십을 함께 추진하고 VR 및 클라우드 게임 분야의 신규 콘텐츠 발굴과 투자를 공동 진행할 방침이다.

협력의 첫 시작으로는 신작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공동 마케팅에 힘을 합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넥슨의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를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제작한 모바일 레이싱게임이다. 올 상반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중국, 일본, 베트남 제외)에 서비스될 예정이다.

김현 넥슨 사업총괄 부사장은 “SK텔레콤과의 파트너십은 넥슨의 경쟁력을 한층 높이고 ‘초격차’ 만들기에 힘을 보탤 기회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양사가 긴밀히 협력해 이용자에게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VR게임과 클라우드 게임의 등장으로 게임분야는 새로운 전환점을 맞고 있으며, 1등 게임사 넥슨과 SKT의 기술, 마케팅 협력으로 글로벌 게임시장을 향한 도전과 성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협력에 앞서 양사는 5G VR게임 개발을 위해 넥슨 온라인게임 3종의 IP 사용 계약을 맺었다. 이외에도 e스포츠 대회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의 타이틀 스폰서에 SK텔레콤이 참가하는 등 긴밀한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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