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웹 기술 적용해 효율적인 대학 통합정보서비스 활용 지원

▲ 인스웨이브시스템즈가 ‘웹스퀘어5’를 활용한 부천대학교 차세대 종합정보시스템 고도화를 추진했다.

[아이티데일리]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웹 표준 UI 플랫폼 ‘웹스퀘어5(WebSquare5)’를 활용해 부천대학교 포털 및 차세대 종합정보시스템을 고도화했다고 17일 밝혔다.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의 이번 고도화 사업은 ▲학사행정 ▲일반행정 ▲산학연구행정 ▲부속 기관 등의 통합 DB 운영 및 포털 관리를 위한 대규모 시스템이다. 학교의 모든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포털 기능 강화와 종합정보시스템과의 연계를 통해 교직원과 학생 및 일반 사용자가 좀 더 편리하게 정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부천대학교는 UI/UX 개선 및 SW프레임워크를 재구성해 업무 화면과 시스템을 구현하고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한 전방위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브라우저 및 멀티 디바이스 지원으로 PC는 물론 모바일 플랫폼까지 지원하는 최신 정보화시스템을 운영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행정지원 및 학생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이를 위해 SI전문 기업 신나는플랫폼이 인스웨이브시스템즈와 호흡을 맞췄다.

본 프로젝트에 적용된 ‘웹스퀘어5’는 서울대학교, 세종대학교, 유한대학교, 신구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 등 수도권을 거점으로 한 유수의 많은 대학에 적용돼 안정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빠른 화면 전환 속도와 낮은 메모리 점유율을 실현하는 웹 렌더링 기술 SPA를 구현해 페이지(Page) 기반 웹 개발 고도화 ▲웹 표준 브라우저 엔진 기반의 통합 웹 개발도구 ▲로딩 속도 향상을 위한 UI엔진 최적화 ▲효율성과 품질을 보장하는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표준화된 UI공통업무 참조 모델 등을 제공한다.

공공·기업·금융권의 웹 표준 전환 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올해 ‘웹스퀘어’, ‘웹탑’, ‘W기어’ 등 당사가 보유한 선도적 제품들의 기술 격차를 더욱 확대하고, 협업을 위한 UI 플랫폼 기반의 차세대 제품을 출시해 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