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카본블랙’ 솔루션 활용해 개발…상세한 분석 기반으로 예방 서비스도 제공

[아이티데일리] 굿어스(대표 유규상)는 위협 탐지 및 대응력을 강화한 보안 서비스 ‘MDR(Managed Detection and Response)’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MDR’은 보안 솔루션과 매니지드 서비스가 결합된 보안모델이다. 굿어스가 선보인 ‘MDR’은 VM웨어의 ‘카본블랙(Carbon Black)’ 솔루션을 활용한 클라우드 기반 보안 서비스로, 차세대 백신을 기본 장착해 기업의 보안성을 높일 수 있다.

굿어스의 ‘MDR’ 서비스는 사전에 위협을 탐지하고 차단할 수 있고, 상세한 분석을 기반으로 예방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기존 백신에 탑재된 ▲시그니처 기반 탐지 ▲머신러닝 기반 탐지 ▲행위기반 탐지 ▲파일리스 공격 탐지 ▲안티 랜섬웨어 등과 같은 탐지 기술도 함께 제공한다. 고객 입장에서는 다양한 기술을 하나의 벤더로부터 제공받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기존 엔드포인트(Endpoint) 보안 솔루션을 우회하는 위협을 탐지하고 차단하는 것이 가능하다.

유규상 굿어스 대표는 “굿어스는 고객에 미래지향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자 매니지드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이번에 VM웨어의 ‘카본블랙’ 솔루션을 활용한 클라우드 기반 ‘MDR’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다양한 기업이 차세대 보안 ‘MDR’ 서비스를 통해 복잡한 엔드포인트 보안 관리를 쉽게 해결하고 기업의 사이버상의 위협을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굿어스는 자사의 ‘MDR’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금일부터 선착순 20명에게 무료로 ‘엔드포인트 보안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