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P 소개 및 운영 노하우 공유 등 기초 교육 진행 예정

▲ GS네오텍이 28일 ‘2020 구글 클라우드 부트캠프’를 개최한다.

[아이티데일리]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2020 구글 클라우드 부트캠프(Google Cloud Bootcamp)’를 이달 28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GS네오텍과 구글 클라우드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 GCP 서울 리전 개설 후, 증가하는 GCP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마련됐다. GS네오텍과 구글 클라우드 전문 엔지니어들이 연사로 나와 ▲구글 컴퓨트 엔진(Google Compute Engine) ▲VPC 네트워크 ▲구글 로드밸런서 및 오토스케일링 ▲MySQL로 클라우드 SQL 시작하기 등 GCP의 필수 서비스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행사는 오후 1시부터 3시 30분까지 웨비나(웹 세미나) 형식으로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정우식 GS네오텍 IT사업부 차장은 “GCP는 빅데이터, 머신 러닝 등 분석 능력이 뛰어나고, 가격 대비 좋은 성능, 구글 글로벌 커버리지 등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여 왔다. 최근 GCP 서울 리전을 개설 후 관심과 도입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면서, “코로나19로 기업들의 클라우드 도입 등 디지털화 속도도 빨라져 GCP를 소개하고 기업 담당자들이 기초를 다질 수 있는 무료 웨비나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