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바이러스 랜섬웨어방지 기본 탑재, 엔터프라이즈급 관리 기능 제공

[아이티데일리] 스톤플라이코리아(대표 김화수)는 가상화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 스토리지 서비스 지원이 가능한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 ‘SCVM(Storage Concentrator Virtual Machine, 이하 SCVM)’을 새롭게 선보였다.

SCVM은 가상화 및 클라우드 운영에서 필요한 블럭, 파일, 오브젝트등의 다양한 형태의 스토리지 서비스를 지원 제공할 뿐만이 아니라 WORM, 중복제거 등의 추가적인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프라이빗, 퍼블릭, 하이브리드 등의 가상화 및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필요한 스토리지 리소스를 제공한다.

SCVM은 VMware ESXi, MS Hyper-V, Citrix Xen, KVM등 다양한 하이퍼바이저를 지원함으로써 가상머신에 스토리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인 AWS S3, MS Azure Blob, S3 호환 스토리지 서비스를 위한 게이트웨이 역할을 제공함으로써 스토리지 리소스 운영 관리의 복잡성을 해소함과 동시에 스토리지 자원 관리를 최적화할 수 있다.

특히,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랜섬웨어 침입에 대한 대비책으로 도커 기반의 안티바이러스 엔진을 탑재하여 데이터 저장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중요한 데이터를 취급하면서도 랜섬웨어의 공격에 취약한 일반 기업은 물론 병원, 학교 등에서는 실제 피해가 발생할 경우 복구에 드는 비용이 엄청나기 때문에 SCVM이 획기적인 솔루션으로써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SCVM은 저렴한 비용으로 랜섬웨어를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보안이 매우 중요한 미국 정부 기관의 70%를 주요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또한 미연방수사국(US FBI), 미국방정보시스템(US DISA), BBC 방송, 더 멤버스 금융 서비스(TMG), 월드 텔레콤(World Telecom) 등 전 세계 2,000개 이상의 정보기관과 기업에서 사용 중이다.

스톤플라이코리아 측은 “SCVM은 안티바이러스&랜섬웨어방지 기능을 기본 탑재해 강력한 보안 기능과 함께 비용적으로도 효율적”이라며 “이번에 리뉴얼 출시한 클라우드 전용 스토리지 솔루션은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데이터 관리 기능을 제공하면서 비용도 절감할 수 있는 매우 획기적인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