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및 모바일로 한눈에 파악 가능…코로나 19 현황 정보도 제공

▲ 오픈메이트온이 제 21대 국회의원 선거 결과 서비스 ‘스마트-온’을 제공한다.

[아이티데일리] 오픈메이트온(대표 이은영)은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결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온(Smart-ON)’ 서비스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 결과를 PC와 모바일로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대 총선과 비교해 당선인 정당변화가 있는 지역 확인이 가능하고, 당선자들의 득표율차를 3단계로 나눠 접전지역을 파악할 수 있다. 선거구 지도, 카토그램, 표 등 다양한 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온’은 누구나 쉽게 공공분야의 집행 예산과 사업 현황을 파악하고, 빅데이터를 통해 도시 환경을 진단해 필요한 정책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코로나 19 현황 메뉴를 통해 각 시, 군, 구별 현황 및 확진자 동선을 제공해 간편하게 거주 지역의 확진자 현황을 조회, 동시에 다른 지역과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픈메이트온 관계자는 “시민들의 관심 현안에 대한 정보를 데이터 기반으로 쉽고 편리하게 접근이 가능하도록 서비스 분야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더불어 지역의 정책 진단과 예산 현황 등을 시민들이 손쉽게 확인하여 코로나 19로 힘든 시기에 지자체 운영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오픈메이트온은 사회적 가치 창출과 혁신적인 기술력에 대한 가능성을 인정받아 소셜임팩트 펀드(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주))로부터 1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