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방울 카메라’, ‘3D 아크 디자인’ 적용, ‘스냅드래곤 765 5G’ 탑재

▲ ‘LG 벨벳’

[아이티데일리] LG전자는 오는 5월 15일 전략 스마트폰 ‘LG 벨벳’을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채널을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시에 앞서 총 300명 규모의 ‘LG 벨벳’ 체험단도 모집한다.

‘LG 벨벳’은 ‘물방울 카메라’, ‘3D 아크 디자인’ 등의 디자인을 적용했다. ‘물방울 카메라’는 후면 카메라 3개와 플래시가 마치 물방울이 떨어지는 듯 세로 방향으로 배열된 디자인이다.

‘LG 벨벳’은 6.8형 20.5:9 화면비의 시네마 풀비전(FullVision)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여기에 전면 디스플레이 좌우 끝을 완만하게 구부린 ‘3D 아크 디자인’을 적용했고 후면 커버도 동일한 각도로 구부려 하단에서 보면 가로로 긴 타원형 모양이다. ‘LG 벨벳’은 제품의 테두리에 메탈 재질을 적용했다.

‘LG 벨벳’은 ‘스테레오 스피커’와 ‘인공지능 사운드’를 지원한다. ‘스테레오 스피커’는 사용자가 영상, 게임 등의 콘텐츠를 즐길 때 좌우 음량 밸런스를 맞춰 풍부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한다. ‘인공지능 사운드’는 재생 중인 콘텐츠를 자동으로 분석해 최적의 오디오 음질을 맞춰준다. 예를 들어 주변 소음이 시끄러운 현장을 소개하는 리포터의 목소리를 더욱더 또렷하게 들려준다.

‘LG 벨벳’은 후면에 각각 4,800만(표준), 800만(초광각), 500만(심도) 등 3개의 카메라를 탑재해 풍경 및 인물 사진 등 다양한 화각의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LG전자는 어두운 곳에서도 깨끗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도록, 저조도 환경에서는 4개의 화소를 하나로 묶어 촬영하는 ‘쿼드비닝’ 기술을 적용했다.

‘LG 벨벳’은 동영상 촬영 시 배경 소음과 목소리를 구분해 각각 조절할 수 있는 ‘보이스 아웃포커스’ 기능도 담았다. 예를 들어 바람이 많이 부는 바닷가에서 바람 소리를 제거하고 내 목소리를 더 또렷하게 담을 수 있다. 특히 소음 제거 정도를 사용자가 조정할 수 있어 인터뷰나 영상 스케치 등 각 상황에 알맞게 촬영할 수 있다.

LG전자는 ASMR(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레코딩 기능도 탑재했다. 고객이 동영상 촬영 중 이 기능을 실행하면 2개의 고성능 마이크의 감도가 극대화되며 생생한 소리를 담는다. ‘LG 벨벳’은 촬영 영상을 짧게 압축해 담아내는 ‘타임랩스(Time Lapse)’도 지원한다. 사용자가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아도 촬영 대상이나 움직임에 따라 자동으로 속도를 조절할 뿐만 아니라 영상 촬영 중에도 배속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LG전자는 ‘LG 벨벳’에 퀄컴의 최신 5G 칩셋인 ‘스냅드래곤 765 5G’를 탑재했다. ‘스냅드래곤 765 5G’는 퀄컴이 AP(Application Processor)와 5G 모뎀을 7나노 공정으로 통합한 칩셋이다. AP와 모뎀이 하나로 합쳐져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내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LG 벨벳’은 ‘스냅드래곤 765 5G’의 성능을 기반으로 ‘LG 듀얼 스크린’을 활용해 한 화면에서 게임을 하고 다른 화면에서는 동영상을 감상하는 멀티태스킹도 지원한다.

‘LG 벨벳’은 4,3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여기에 저전력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적용, 불필요한 전력 소비를 최소화했다. LG전자는 LG 벨벳에 ‘LG 듀얼 스크린’, ‘스타일러스 펜’ 등 다양한 전용 액세서리도 지원한다. ‘LG 듀얼 스크린’, ‘스타일러스 펜’은 별도 판매될 예정이다.

LG전자는 ‘LG 벨벳’ 출시를 앞두고 29일부터 5월 7일까지 ‘LG 벨벳(LG VELVET)’ 체험단, ‘VELVETist’ 총 300명을 모집한다. 체험 신청은 LG전자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 또는 체험단 모집 사이트에서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체험단은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발표는 5월 11일이다. LG전자는 선정된 체험단에 ‘LG 벨벳’을 무상으로 증정한다. 선정된 ‘VELVETist’는 LG 벨벳 출시일인 5월 15일부터 4주간 활동을 시작한다.

LG전자는 LG 벨벳이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는 만큼 ‘라이프스타일’과 ‘패션/뷰티’ 등으로 분야를 나눠 체험단을 운영할 방침이다. 라이프스타일 분야는 ‘VELVETist’는 오로라 화이트(Aurora White), 오로라 그레이(Aurora Gray) 색상을 체험하면서 스타일리시해진 일상을 소개한다. 패션/뷰티 분야는 오로라 그린(Aurora Green), 일루전 선셋(Illusion Sunset)을 사용하며 나만의 톡톡 튀는 개성을 표현하게 된다.

김필준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은 “‘LG 벨벳’은 눈에 보이는 디자인을 넘어 만지고 싶은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구현한 제품”이라며, “사용자가 직접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