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박스 알파’ 연동해 편리한 스캔 문서 전송 가능…QR코드 인증으로 보안성·편의성 강화

[아이티데일리]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오타니 타카시)와 파트너십을 맺고 그룹웨어-복합기 연계 솔루션 ‘알파 커넥터(Alpha Connector)’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알파 커넥터’는 더존비즈온의 그룹웨어 ‘비즈박스 알파(Bizbox Alpha)’와 후지제록스의 기업용 디지털 복합기를 연계한 솔루션이다. 스캔 문서를 그룹웨어로 바로 전송하는 기능을 적용해 업무 편의성을 높였다. 그룹웨어의 인사정보와 복합기가 연동돼 있어, 복합기 패널에서 수신자를 설정하면 별도의 PC 작업 없이도 그룹웨어 메신저를 통해 해당 문서가 전송된다.

또한 내부 직원과 외부인의 복합기 권한을 분리할 수 있는 사용자 권한 설정 기능이 추가됐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QR코드 인증을 받은 사용자만 복합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한해 기업 내 문서 보안성을 강화한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그룹웨어-복합기 연계 솔루션을 통해 기업은 업무 효율성 향상과 편의성을 제고하고 높은 보안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후지제록스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