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성안당(대표 이종춘)은 신간 ‘인생 유니티 교과서’를 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유니티 개발이 어려웠던 사람들에게 표준 교과서가 나왔다. 바로 ‘인생 유니티 교과서’다. 이 책은 제목과 같이 유니티 개발의 모든 것을 얄려주는 표준 교과서를 표방하고 있다. 특히, 독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예제 소스와 강의 영상을 저자의 카페와 깃허브에 지속적으로 업로드 될 예정이다.

이 책은 이전 유니티 2019 버전과 달리진 유니티 2020 버전의 기초 설치, C# 문법, 1인칭 슈팅게임(FPS) 제작 등에 대해 다룬다. 특히 다양한 개발 버전별(프로토타입, 알파, 베타 타입) 유니티 게임 개발 단계를 통해 실전 소스와 코딩 방법을 설명했다.

‘인생 유니티 교과서’는 총 4개의 챕터로 구성됐으며 각각의 챕터는 ▲유니티 알아보기 ▲C# 스크립트 코딩 ▲슈팅 게임 제작 ▲FPS 게임 제작하기 등으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유니티 알아보기 챕터에서는 개발 방법론과 유니티 엔진을 설치하는 방법, 유니티 회원 가입하는 방법,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하기 및 오브젝트 다루기 등 기초적인 부분을 자세하게 다루고 있다.

C# 스크립트 코딩 부분에서는 코딩의 언어적인 특징, 논리적인 특징, 알고리즘 등에 대해 다루고 있다. 특히, 기초 문법도 다루고 있는데, 여기에는 조건문, 반복문, 함수, 클래스와 객체, 객체지향의 특징 등에 대해서도 쉽게 설명하고 있다. 슈팅 게임 제작 부분에서는 직접 프로토 타입 버전과 알파 타입 버전, 베타 타입 버전 등 직접 슈팅 게임을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다. 각 하위에는 프로젝트 생성 및 환경설정, 총알 이동 제작, 플레이어 이동 제작, 총알 발사 제작, 적 자동 생성 등이 포함돼있다.

이 책의 마지막 챕터는 FPS 게임을 직접 제작하는 단계다. 이 단계에서는 위 3가지 챕터를 망라해 직접 FPS 게임을 제작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마찬가지로 프로토타입 버전을 제작한 후 무기제작, 적 제작, UI 제작, 모델링 교체와 애니메이션, 길 찾기 알고리즘, 무기 모드 추가 및 효과 적용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준다.

이 같은 챕터로 구성된 ‘인생 유니티 교과서’는 한 번쯤 게임 콘텐츠를 개발해 보고 싶었지만, 어려워 포기했던 사람들이 기초부터 다잡을 수 있어 읽어보면 좋을 책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