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상용SW 정보 공유, 홍보·마케팅 공동 추진

▲ (왼쪽부터) 송영선 상용SW협회 회장, 김용석 컴퓨터월드/아이티데일리 대표, 강재화 상용SW협회 상근부회장

[아이티데일리] 본지 컴퓨터월드/아이티데일리(대표 김용석)가 한국상용SW협회(회장 송영선)와 ‘상용SW 정보공유 및 공동홍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6일 체결했다.

2006년 설립된 한국상용SW협회는 국내 상용SW기업에 대한 지원과 육성, 상용SW의 이용 촉진 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총 198개 국내 SW기업들을 회원사로 확보하고 있다. 특히 ▲상용SW 가치보호 ▲상용SW 활성화 ▲상용SW 클라우드 기반 확대 ▲상용SW 해외로 ▲회원사 지원 등 5개 핵심 과제를 중심으로 건전한 상용SW 산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국내 상용SW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지는 한국상용SW협회와 함께 ▲상용SW에 대한 정보 공유 및 공동 홍보·마케팅 ▲상용SW 산업 발전을 위한 제반 사업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송영선 한국상용SW협회 회장은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의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으며, 비대면(Untact), 원격제어 등 관련 SW의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국내 SW산업계는 기존 3차원 플랫폼에서 시간과 공간을 공유하는 4차원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이러한 트렌드의 중심에 더욱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용석 컴퓨터월드/아이티데일리 대표는 “한국상용SW협회는 우리나라 SW 산업계를 이끌고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진 기업들이 다수 포진해있는 국내 대표 SW단체”라며, “국내 상용SW 산업계의 발전을 위해 한국상용SW협회와 적극 협력하고, 협회가 가진 다양한 콘텐츠들을 알리고, 비평하며, 지원하고, 격려하면서 언론매체로써 기여할 수 있는 부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