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 더욱 최적화된 AWS 기반 SAP 컨설팅 및 구축 서비스 제공할 것”

▲ AWS ‘SAP 컴피턴시’를 획득했다.

[아이티데일리] 메가존 클라우드(대표 이주완)는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상에서 고객들에게 SAP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인증 받아 ‘SAP 컴피턴시(Competency)’를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SAP 컴피턴시’는 AWS 클라우드에서 SAP 애플리케이션을 성공적으로 컨설팅하고 구축, 관리한 사례를 다수 확보한 파트너사에게 AWS가 수여하는 자격이다. 컴피턴시를 보유한 파트너는 AWS 기반의 다양한 SAP 서비스와 SW 및 솔루션 등을 제공할 수 있다.

‘AWS 컴피턴시’ 프로그램은 AWS가 특정 워크로드, 산업군 및 솔루션 분야에서 검증된 기술 역량과 고객 성공 사례를 보유한 APN 파트너사의 전문성을 입증해주는 제도다. 어드밴스드 등급 이상의 파트너사가 4건 이상의 고객 사례와 함께 조직 내 전문가들을 확보했을 때 취득할 수 있다.

메가존 클라우드는 지난 2018년부터 2019년까지 약 1년 간 침대 매트리스 제조·판매 전문 기업 ‘지누스’, 뷰티 커머스 플랫폼 ‘미미박스’ 등을 비롯해 기업들 10여 곳의 SAP 시스템을 AWS 클라우드에 구축했다. 메가존 클라우드 측에 따르면 1년에 3건 정도를 구축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밝힌 바 있다. 같은 기간 내에 약 3배 이상의 성과를 낸 것으로, 이 같은 역량이 SAP 컴피턴시 심사 과정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는 것이 회사 측 주장이다.

AWS에서 한국 채널과 얼라이언스 총괄을 맡고 있는 전재규 상무는 “AWS 기반 SAP를 도입한 고객사들의 클라우드 사용량이 평균적으로 9배가량 늘어났다”며, “기업들이 SAP 솔루션을 활용하면서 클라우드의 가치를 체감하고 서비스 이용을 늘린 결과로 해석된다”고 말했다.

메가존 클라우드가 보유한 ‘AWS 컴피턴시’는 ▲AWS 디지털 고객 경험(AWS Digital Customer Experience)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AWS Migration Competency) ▲금융서비스 컴피턴시(AWS Financial Services Competency) ▲교육 컴피턴시(AWS Education Competency) ▲비영리(AWS Nonprofit) 등을 보유했다.

이주완 메가존 클라우드 대표는 “기업들이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사용하던 SAP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를 AWS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면서, “이번 SAP 컴피턴시 획득을 계기로 고객에게 더욱 최적화된 AWS 기반 SAP 컨설팅 및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