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니, ‘홈쇼핑모아’ 이용자 대상 생활비 관련 설문조사 결과 공개

▲ ‘홈쇼핑모아’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생활비 관련 설문조사 요약

[아이티데일리] 코로나19로 인해 ‘집콕’ 생활을 한 10명 중 6명은 생활비 지출이 평소보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자사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 이용자 1,277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생활비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12일 공개했다.

전체 응답자의 58.1%는 지난 4월 생활비 지출이 평소보다 늘었다고 답했다. 하락했다는 의견은 21.1%, 평소와 비슷하다는 의견은 20.8%였다. 생활비 지출이 증가한 항목으로는 ‘부식비’가 36.5%로 가장 많았다. 이어서 ‘외식비/배달음식 비(29.1%)’, ‘쇼핑비(17.2%)’가 이어졌다. ‘통신비(5.7%)’, ‘교육비(2.8%)’, ‘교통비(1.4%)’, ‘여행비(0.3%)’, ‘기타(7.0%)’는 상대적으로 적은 상승치를 기록했다.

또한 전체 응답자의 78.9%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평소 오프라인으로 구매하던 상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관련 상품으로는 ‘식품(33.7%)’이 가장 많았고, ‘생활/주방용품(21.7%)’, ‘패션/잡화(13.5%)’가 뒤를 이었다. 아울러 응답자의 80.7%는 코로나19가 끝나도 평소 오프라인으로 구매했던 상품을 온라인으로 지속 구매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버즈니는 오는 18일까지 SK스토아와 함께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홈쇼핑모아’ 앱을 통해 SK스토아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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