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07
뉴스홈 > 비즈니스IT
크리테오, 닐슨 디지털 광고 성과 측정 솔루션 결합성과 측정 지표 도입으로 광고주에 더 많은 투명성, 유연성 제공
   

[아이티데일리] 크리테오(한국 대표 고민호)는 글로벌 정보 분석 기업 닐슨의 디지털 광고 성과 측정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크리테오는 닐슨의 ‘디지털 광고 레이팅(Digital Ad Rating)’과 ‘디지털 브랜드 이펙트(Digital Brand Effect)’를 도입한다. ‘디지털 광고 레이팅’은 디지털 광고 측정 분야의 업계 표준 솔루션이며, ‘디지털 브랜드 이펙트’는 광고주가 브랜드 가치 상승 효과를 책정하고 최적화하기 쉽게 지원한다는 제품이다.

닐슨의 ‘디지털 광고 레이팅’은 데스크톱,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걸쳐 디지털 광고 시청자를 중복없이 조사해 다음날 결과를 제공한다. 닐슨 제품의 디지털 광고 소비자 인구통계 측정 기능을 크리테오의 ‘쇼퍼 그래프(Shopper Graph)’ 및 AI 엔진과 결합할 경우, 광고주는 연령이나 성별 등 특정 파라미터를 바탕으로 소비자를 확인·검증할 수 있다.

크리테오는 풀퍼널(Full-Funnel) 광고 플랫폼을 지향하면서 커넥티드TV를 포함한 광범위한 마케팅 목표에 부합하는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이번 ‘디지털 광고 레이팅’ 도입으로 보다 높은 투명성과 유연성, 퍼포먼스를 광고주에게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디지털 브랜드 이펙트’ 도입으로 디지털 광고 결과 측정과 투명성을 원하는 브랜드 광고주에게 퍼포먼스 캠페인 및 브랜드 가치 상승의 효과를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메건 클라켄 크리테오 CEO는 “크리테오가 마케팅 솔루션을 다양화하는 과정에서 세계적인 정보분석 기업 닐슨과 함께 하게 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닐슨과의 협력 관계 구축으로 크리테오의 풀퍼널 솔루션 혁신이 도약을 앞두고 있으며, 이는 9천억 달러 규모의 데이터를 분석하는 ‘크리테오 쇼퍼 그래프’의 구매 의도 통찰력을 더욱 발전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피터 브래드버리(Peter Bradbury) 닐슨 최고사업책임자(CCO)는 “닐슨은 각 브랜드에 최적화된 소비자를 탐색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인사이트를 마케터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광고의 효과를 증진시키는데 전념하고 있다”면서, “크리테오가 가진 네트워크 상에서 브랜드와 기업들이 닐슨의 오디언스 매트릭스를 어떻게 활용할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여백
여백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