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세대 인텔 코어 M3 탑재…이전 제품 대비 64% 성능 향상

▲ 한국MS가 ‘서피스 고 2’를 공개,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아이티데일리]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가 ‘서피스 고 2(Surface Go 2)’를 공개, 사전 예약판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서피스 고 2’는 기존 모델인 ‘서피스 고’의 강점은 그대로 살리고 스펙을 향상시켰다. 콤팩트한 디자인과 544g의 무게는 전작의 장점을 유지했지만 디스플레이를 크기는 키웠다. 10.5인치 터치스크린이 적용돼 문서나 웹 서핑, 스크롤 등이 자유롭다. 배터리 수명은 최대 10시간으로, 8세대 인텔 코어 M3가 탑재돼 최대 64% 빨라진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와이파이가 내장됐고 옵션으로 고급 LTE 모델도 선택할 수 있다.

마이크와 카메라 기능도 향상됐다. 듀얼 마이크 솔루션인 ‘스튜디오 마이크(Studio Mics)’가 탑재돼 ‘MS 팀즈(Teams)’ 등 화상회의 솔루션을 활용한 원격 미팅 간 주변 소음을 억제하고 선명한 음성 전달을 돕는다. 1080p HD 영상 녹화가 가능한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는 낮은 조도에서도 선명한 영상 녹화가 가능하며 800만 화소의 후방 카메라에는 문서와 화이트보드 등을 빠르게 스캔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도 적용됐다.

‘서피스 고 2’는 전국 롯데하이마트, 일렉트로마트,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롯대백화점 청량리점 프리미엄 매장 등 오프라인 매장과 지마켓, 옥션, 11번가, 쿠팡, 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가격은 메모리 8GB 저장공간 128GB 모델 기준 72만 원대, 메모리 4GB 저장공간 64GB 모델 기준 54만 원대다.

8세대 인텔 코어 M3를 탑재한 메모리 8GB 저장공간 128GB의 LTE 모델은 96만 원대다. LTE모델은 내달 18일부터 SK텔레콤을 통해 통신사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