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에 맞춰 신규 요원과 맵 선봬…세계관 다룬 트레일러 영상 공개

▲ 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아이티데일리] 온라인 게임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게임즈가 1인칭 전술 슈팅(이하 FPS) 장르의 신작 게임 ‘발로란트(VALORANT)’를 2일 전 세계 정식 출시했다. 이 게임은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발로란트’는 라이엇게임즈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FPS 게임이다. 지난해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10주년 기념행사에서 ‘프로젝트 A(Project A)’라는 가칭으로 최초 공개됐으며 LoL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지식재산권(IP)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근미래 지구를 배경으로, 한국을 포함한 다양한 문화권 출신의 요원들이 지구를 위협하는 세력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다. 게임 방식은 5:5 대전형으로, 공격과 수비로 나뉘어 총 24라운드의 총격전을 벌인다. 각 라운드의 전황에 따라 적합한 총기를 선택해 전투에 임할 수 있으며 각 캐릭터가 보유하고 있는 고유 스킬을 활용해 전술 플레이를 펼칠 수도 있다.

‘발로란트’는 지난 4월 7일부터 미국, 유럽을 시작으로 약 두 달간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를 진행했다. CBT 기간 동안 하루 평균 300만 명이 게임에 접속했으며 트위치, 아프리카의 스트리밍 방송 시청 총 4억 7천만 시간을 기록하는 등 플레이어들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CBT 기간 플레이어들의 성원에 보답해 최상의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약 두 달간 6번의 패치가 이뤄졌으며 1,254개의 버그가 수정됐다. 이 중 383건은 플레이어들의 직접 제보를 통해 개선됐다.

애나 던런(Anna Donlon) 발로란트 총괄 프로듀서는 “클로즈 베타 테스트 기간 플레이어분들께서 발로란트에 보여주신 열정과 적극적인 지지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발로란트 개발팀은 앞으로도 전 세계 FPS 팬들의 열광적인 호응에 부응하고자 최고의 게임 환경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정식 출시를 계기로 더 많은 플레이어분들을 뵙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출시 시점을 기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도 추가된다. 멕시코 출신의 열한 번째 요원 ‘레이나’는 출시와 동시에 추가되는 캐릭터로 1:1 대결에 강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처치한 적의 체력을 흡수하는 ‘포식’이나 무형 또는 투명 상태가 되는 ‘무시’ 스킬은 상대방과 단독으로 맞설 때 위력을 발휘한다. 또한 기존의 세 가지 맵(바인드, 헤이븐, 스플릿)에 더해 네 번째 공식 맵이 업데이트된다. 신규 맵 ‘어센트’는 소규모 참호전과 국지전을 벌일 수 있는 개방 구역을 중심으로 하며, 가능한 많은 구역을 지키는 것이 승리를 위한 핵심이다.

공식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과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영상도 모든 지역의 출시가 완료된 후 공개된다. 첫 번째 에피소드 영상 ‘결투사’는 ‘발로란트’의 세계관을 다루는 첫 스토리텔링 콘텐츠다.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는 신규 업데이트 요소들을 보기 쉽게 구성한 인 게임 트레일러 영상 콘텐츠다. ‘결투사’ 영상은 한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영상은 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한편 ‘발로란트’ 플레이를 위한 최소 사양은 CPU 인텔 코어 2 듀오 E8400, 그래픽카드 인텔 HD 4000 이상이며, 윈도우7 및 4GB 램 이상을 보유한 PC에서 정상 구동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