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업무에 대한 관심 증가, 서비스 대응위해 조직 인원 보강

[아이티데일리] 전자문서 솔루션 전문기업 엠투소프트(대표 전승민)의 대표 솔루션인 ‘크로닉스 스마트 폼’과 웹리포팅 솔루션 ‘크로닉스 리포트’의 수요가 크게 확대되고 있다.

엠투소프트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업무에 대한 기관과 기업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엠투소프트의 전자문서 솔루션 ‘크로닉스 스마트 폼’ 공급 역시 늘어나고 있다. 또한 ‘크로닉스 스마트 폼’과 웹리포팅 솔루션 ‘크로닉스 리포트’가 완벽에 가깝게 폼 파일 연동 및 활용이 가능해 전자문서 개발 기간 단축은 물론 유지관리 비용을 절감하는 등 고객 만족도와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켜 왔다는 점도 올 상반기 ‘크로닉스 리포트’의 수요 확대의 한 요인으로 작용했다.

엠투소프트는 시스템 구축 방법과 솔루션 그리고 서비스 등에 대한 사업 문의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두배 이상 늘어났다고 밝혔다. 엠투소프트는 비대면 업무에 대한 관심 증가가 크로닉스 스마트 폼에 대한 수요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 조직을 정비하고 인원을 보강하는 등 고객 만족도 향상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올해 엠투소프트는 국민연금 모바일 전자문서 확대, 터치스크린을 활용한 디지털 연금상담 창구 사업을 완료했으며, GSITM eHR 시스템 고도화, 곤지암 리조트 차세대 사업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또한, NH농협손해보험 옴니 전자청약시스템, 디지털창구시스템, 흥국생명 모바일 전자청약시스템 고도화 사업, 에이스손해보험 전자서명 시스템 등 전자서식과 관련해 모든 산업분야에서 기대이상의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NH농협손해보험에서는 그 동안 쌓아 올린 신뢰를 바탕으로 시스템 고도화에 대한 논의를 진행한 것을 전해졌다. 이외에도 수협중앙회 ODS구축은 6월부터 개발이 시작되었으며 ABL생명보험, 라이나생명보험 등에도 솔루션 공급이 확정되어 조만간 제공될 예정이다.

엠투소프트의 사업은 고객사의 적극적인 추천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엠투 고객사들은 보고서 서식과 전자문서 서식의 일원화로 개발기간이 단축되고, 동일한 품질의 서비스 및 효율적인 유지보수관리에 의한 비용 절감, 신속하고 원활한 기술지원 서비스를 추천 이유로 들고 있다.

전승민 엠투소프트 대표는 “고객으로부터 제품의 안정성과 기술의 신뢰도 받고 있지만 고객의 마음을 읽고 서비스를 공급한다는 생각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엠투소프트는 전체 매출 중 전자문서 사업 비중을 50% 수준까지 끌어올린다는 장기 목표를 수립했다. 목표 달성을 위해 연구개발 투자로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고객의 요구 사항을 분석하여 변화하는 시장에 적극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