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뉴딜 이끌 디지털 선도인력 양성

▲ 티맥스 3사가 ‘차세대 프런티어 5기 신입 공채’를 진행한다.

[아이티데일리] 티맥스는 관리 및 기술 부문의 청년 인재를 채용하는 ‘차세대 프런티어 5기 신입 공채’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최근 정부가 D.N.A(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인공지능(AI)·SW 핵심인재 10만 명 양성을 목표로 디지털 뉴딜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티맥스소프트, 티맥스데이터, 티맥스A&C 등 티맥스 3사는 한국판 뉴딜을 위한 디지털 선도 인력 양성을 적극 추진 중이다. 특히 연구개발(R&D) 부문에서는 올해 초부터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미래를 이끌 신기술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위한 신입 연구원도 수시로 채용 전형을 진행해왔다.

이번 ‘차세대 프런티어 5기 신입 공채’에서는 B2C마케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컨설팅 등 다양한 직무의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되며, 티맥스의 협업솔루션을 활용한 비대면 면접도 진행할 계획이다. 입사 지원은 티맥스소프트 홈페이지를 통해서 오는 14일까지 가능하며, 입사 예정일은 8월 1일이다.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국산 SW의 육성은 결국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며, 그 결과로 청년 실업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국내 SW 산업의 육성과 관련 기업이 성장함으로써 디지털 중심의 한국판 뉴딜의 경쟁력도 제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