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거제 DSME정보시스템에 빅데이터·AI 관련 온사이트 교육 서비스 지원

▲ 한국SW산업협회가 DSME정보시스템을 위한 방문 교육 서비스를 지원했다.

[아이티데일리] 한국SW산업협회(회장 이홍구)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경남 거제에 위치한 DSME정보시스템 본사에서 빅데이터 전문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회원사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인력양성 서비스의 일환이다. DSME정보시스템에서 서울에 위치한 협회 교육장까지 방문하기가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양 기관의 협의 하에 DSME정보시스템 본사에 방문 교육을 실시했다. 협회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함께 관련분야 20년 이상 경력의 전문강사와 운영진을 파견했으며, DSME정보시스템 직원 33명이 해당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본 교육은 DSME정보시스템㈜의 사내 빅데이터・AI 전문인력 양성 계획을 기반으로 추진하였다. 해당 분야 필수 기술요소를 포함하여 기업 맞춤형 커리큘럼을 설계하였으며, 회차별로 교육생의 특성에 따라 커리큘럼을 세분화하여 교육을 진행한다.

협회는 이번 교육을 포함해 올해 연말까지 총 7회차에 달하는 교육과정을 단계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DSME정보시스템이 사내 빅데이터·AI 전문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요소와 맞춤형 커리큘럼을 설계했다는 설명이다.

서홍석 한국SW산업협회 부회장은 “회원사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및 기업 생산성 제고를 위해 교육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고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회원사의 요청이 있을 경우 온 사이트 교육을 적극 지원해 회원사의 편의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SW산업협회는 SW직무 및 4차 산업 신기술과 관련된 51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교육과정 당 20명 이상 교육 수요가 있는 기업은 사전 신청을 통해 온사이트 교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