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보안업무규정 시행규칙 개정 따라 관련 시장 적극 공략

 

[아이티데일리] 파수가 정부 및 공공기관의 대외비 문서들을 전자 시스템에서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보안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를 출시하고,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18일 파수(대표 조규곤)는 정부·공공기관의 대외비 문서 보안 및 관리를 위한 ‘대외비나라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에 정부 및 공공기관들은 ‘대외비’를 비밀 문서로 분류해 관리했다. 하지만 국가정보원이 대외비를 일반 문서로 처리한다는 보안업무규정 시행규칙을 개정하면서, 정부 및 공공기관은 대외비 문서들을 전자적으로 보호, 관리,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적극 나서고 있다.

파수의 ‘대외비나라 서비스’는 데이터 중심의 보안 기술을 기반으로 대외비 문서에 대한 비권한자는 열람, 복제, 복사, 배부할 수 없도록 해, 대외비 전자적 처리 규정에 대응한다. 대외비 문서 생성 시 실시간으로 암호화하며, 문서마다 추적 ID를 발급해 복제된 문서들을 식별하고 보유현황을 관리한다.

사용자, 직급, 직책 등에 따라 문서 권한을 통제할 수 있으며, 필요시 배부된 권한을 회수해 문서 열람을 통제할 수 있다. 또한 대외비 문서 내용의 복사 및 붙여 넣기 방지는 물론 스크린 워터마크를 통한 화면 보안, 인쇄물 워터마크를 통한 출력물 보안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대외비 전용 전자결제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결재 프로세스와 전자서명을 제공하며, 관리대장으로 문서의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할 수 있다.

강봉호 파수 본부장은 “최근 코로나 확진자 동선, 등교 수업 일정 등 대외비 정보들이 유출되면서, 대외비 문서 보안 및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정부 및 공공기관들은 국가 정보원 검증필 암호화 모듈 탑재는 물론 CC인증까지 받은 파수 제품을 통해, 대외비 문서를 제대로 보안 및 관리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