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분석 역량 강화해 고객 서비스 강화, 신속한 의사결정 및 업무 생산성 향상

[아이티데일리] 비아이매트릭스가 이랜드시스템스의 이랜드 리테일 차세대 CRM의 BI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랜드 리테일은 NC백화점과 뉴코아아울렛 등 45개 점포를 총괄하고 있다. PB 브랜드 상품 40여개를 담당하고 있는 국내 아울렛 매출 규모 1위, 점포 수 1위의 대형 유통그룹이다. 이랜드 리테일은 최근 지역 상권에 특화된 ‘도심형 아울렛’을 확대해 나가면서 고객 서비스 향상에 나서고 있다.

이랜드 리테일의 규모가 커지고 신규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이렌드시스템스는 이랜드 리테일의 세분화된 고객 분석 및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차세대 CRM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데이터 분석 역량을 강화해 효율적인 CRM 활용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BI 시스템도 구축했다. 이랜드 리테일 CRM 시스템의 BI 구축에는 ▲ BI 시스템 설계 및 구축 ▲ 전사 BI Portal과 사용자 계층별 레포팅 솔루션 제안 및 구현 ▲ CRM 레포트 제안과 설계 및 구현 ▲ 프로젝트 수행 및 관리 등이 포함되어 있다.

BI 시스템의 성공적 구축으로 이랜드 리테일은 내/외부, 온/오프라인 통합 고객 정보 분석, 재고 관리 등의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고 시각적으로 분석함으로써 신속한 의사결정 및 업무 생산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랜드시스템스의 담당자는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연계·통합 분석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비아이매트릭스 제품을 선정을 하게 됐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이랜드 리테일의 마케팅 분야의 분석 업무 효율성이 크게 높아졌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조직의 마케팅 분석 및 기획 역량을 강화해 내/외부,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환경 요인에 빠르게 대처하며 고객에게 일관적이고 수준 높은 고객 경험 및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AI, BI, CI Intelligence (지능화) 시스템 전문기업 비아이매트릭스는 제조, 유통, 건설, 서비스,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600여개 주요 대기업 및 공공기관에 차별화된 지능화 솔루션과 개발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