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08
주요뉴스
뉴스홈 > 문화
팡스카이, 신작 슈팅게임 ‘포트리스 배틀로얄’ BI 공개7분간 20명 참여하는 배틀로얄 등 다양한 콘텐츠 적용
   
 

[아이티데일리] 게임 퍼블리싱 기업 팡스카이(대표 지헌민)가 씨씨알(대표 윤석호)과 함께 개발하고 서비스할 예정인 신작 슈팅게임 ‘포트리스 배틀로얄’의 BI를 29일 공개했다.

‘포트리스 배틀로얄’로 게임명이 확정됐으며, BI에는 포트리스 로고에 ‘배틀로얄(Battle Royal)’ 문구를 부각시켜 배틀로얄 장르를 강조했다. 신규 시스템인 ‘배틀로얄 모드’를 통한 전혀 새로운 방식의 포트리스를 상징한다.

‘포트리스 배틀로얄’의 ‘배틀로얄 모드’는 7분 동안 20명이 전용 맵에 낙하한 후 치열하게 경쟁해 최후의 1인을 가린다. 모드는 개인전(1:19)과 팀전(5:5:5:5)이 준비돼 있으며, 게임 시간은 6분의 정규 시간에 1분의 서든데스 시간으로 구성된다. 화면을 드래그해 낙하지점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점차 좁혀져 오는 자기장도 있고, AP 2배 가속, 서든 데스의 개념도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팡스카이와 씨씨알은 이번 작품을 통해 ‘포트리스’ 시스템의 발전을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특히 함께 하는 재미와 성장의 재미를 살린 시스템이 많아졌다. ▲태그 매치 구성에 따라 ‘아군 전체 생명력 회복’과 같이 특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팀업 시스템’ ▲특정 조합 및 등급에 따라 능력치를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는 ‘컬렉션 시스템’ ▲코스튬을 장착해 추가 능력치와 외형을 획득할 수 있는 ‘스킨 시스템’과 ‘성장 시스템’ 등을 선보인다.

게임 서비스 방식도 새롭게 달라진다. 팡스카이와 씨씨알 양사는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게임 콘텐츠의 공동 개발·서비스라는 새로운 협력 체제를 구축했다. 팡스카이는 사용자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개발 기획에 참여하고, 씨씨알은 이벤트 기획 등 게임의 마케팅과 운영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김광회 팡스카이 실장은 “‘포트리스’는 한 시대의 아이콘이자 국민게임으로 불리워진, 인기있는 IP다. 유명 IP와 현재 전세계적으로 재미와 게임성을 인정받은 ‘배틀로얄’의 결합은 익숙하지만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팡스카이는 사전등록과 테스트 과정을 거쳐 ‘포트리스 배틀로얄’의 정식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