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회원사에 찾아가는 교육 서비스 제공

▲ 한국SW산업협회가 BNK금융그룹에 찾아가는 ‘IT프로젝트 관리 교육’을 제공했다.

[아이티데일리] 한국SW산업협회(회장 이홍구)는 지난 25일부터 부산에 위치한 BNK시스템의 사내 재직자 및 계열사 직원을 대상으로 ‘IT프로젝트 관리 교육’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BNK시스템은 부산은행, 경남은행 등 9개 계열사를 둔 BNK금융그룹의 IT부문 계열사다. 통합구매, SI, SM, 통합 유지보수 서비스 등의 IT서비스를 제공하며 금융환경과 IT기술을 접목한 응용기술 개발을 통해 계열사의 IT업무환경을 고도화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협회가 지역 회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인력양성 서비스 지원의 일환이다. 서울에 위치한 협회 교육장까지 물리적 거리로 인한 교육참여가 어려운 점에 착안해, 부산에 위치한 BNK시스템에 직접 찾아가는 방문 교육서비스를 제공했다.

한국SW산업협회는 관련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전문강사를 파견하고 관련 교재 및 콘텐츠를 제공했다. 교육에 참여한 BNK시스템, BNK캐피탈, BNK저축은행 등 임직원 전원이 성공리에 교육을 수료했다.

이번 교육은 BNK시스템 등이 향후 추진할 IT프로젝트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협회는 프로젝트 관리를 다루는 ‘현장중심의 PM양성과정’을 이틀 동안 제공했다. 하반기에는 4차 산업 핵심기술인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관련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서홍석 한국SW산업협회 부회장은 “지역 회원사를 대상으로 온 사이트 교육을 적극 지원해 교육 수강에 대한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및 기업 전문성 제고를 위해 교육서비스 적극 지원하고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협회에서는 회원사의 SW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지원을 위해 SW직무 및 4차 산업 신기술 관련 51개 과정을 운영 중이다. 특히 20명 이상의 교육 수요가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는 강사 및 운영진을 파견하는 온사이트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