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및 보맵과 협력해 중소기업 보안 위한 사이버보험상품 개발 협력

▲ 엑소스피어랩스가 올인원보안서비스에 사이버보험을 결합한다.

[아이티데일리] 엑소스피어랩스(대표 박상호)가 중소기업을 위한 현실적인 보안대책을 제시하기 위해 올인원 보안 서비스에 보험을 결합한다. 이를 위해 메리츠화재(대표 김용범),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대표 류쥰우)와 중소기업 사이버 리스크 대비와 대응 지원 협력을 추진한다. 

엑소스피어랩스와 메리츠화재, 보맵은 이번 협력을 통해 메리츠화재 사이버보험 ‘랜섬웨어 피해 보장 서비스’를 출시했다. 랜섬웨어로 인해 사고가 발생한 경우 보험으로 복구비용을 보상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보상금액은 PC 1대당 1천만 원까지, 기업당 최대 1억 원까지 가능하다. 해당 보험상품은 엑소스피어랩스가 제공하는 구독형 PC보안서비스 ‘엑소올디펜더’에 결합돼 독점 제공된다.

‘엑소올디펜더’는 안티바이러스(백신)를 비롯해 매체제어, 정보유출관리, 자동백업 기능을 탑재했으며, 한 번에 통합 PC보안이 가능한 구독형 보안서비스다. 이번 사이버보험의 결합으로 기술적 조치뿐만 아니라 사고 복구대응까지 가능하다. 엑소스피어랩스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월 3천 원대의 가격으로 다양한 보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박상호엑소스피어랩스 대표는 “중소기업 입장에서는 완벽한 보안을 위해 수천만 원에 달하는 보안솔루션을 구축하기 현실적으로 어려우며 관리 또한 쉽지 않다. 엑소스피어랩스는 이를 지원하기 위해 기본적인 보안 기능은 물론, 보험을 통해 사고복구도 지원하는 현실적인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