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을 단일 포털에서 통합 관리

[아이티데일리] 클라우드와 데이터 기반의 Digital Innovation Provider인 데이타솔루션(대표 배복태)이 멀티 클라우드 통합관리 포털 솔루션 ‘CUNi 2.0 for Multi Cloud’ (이하 CUNi 2.0)을 출시했다.

CUNi 2.0은 기존의 IaaS 관리 중심에 PaaS 플랫폼을 추가 연동해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을 단일 포털에서 통합해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특히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 구조로 개발돼 클라우드 네이티브 어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어 있다. 이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추가되더라도 기존 마이크로서비스에 별다른 영향을 끼치지 않고 확장할 수 있다는 것으로 비즈니스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힌다.

CUNi 2.0의 또다른 특징은 편의성을 강화해 클라우드 서비스 컨텐츠를 온라인 상품처럼 쉽고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카탈로그화 했다는 점이다. 운영자 측면에서 관리의 효율성을 높여 클라우드 작업을 자동화하고, 다양한 관점의 자원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했다.

데이타솔루션은 기존 CUNi 버전을 도입한 고객에게 클라우드 고도화 사업을 통해 CUNi 2.0으로 업그레이드 및 확장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데이타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CUNi 2.0 출시가 클라우드 환경 관리를 위한 업무 효율성과 사용자의 이용 편의성 측면에서 IT혁신을 위한 대안이 될 것이며, 클라우드 서비스와 데이터 분야에 특화된 회사의 기술력을 보여주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데이터솔루션은 2021년 출시 예정인 CUNi 3.0에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통합 관리 및 대화형 클라우드 서비스활용을 위하여 데이타솔루션의 AI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