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야외 힐링 버라이어티 ‘아이돌Pick크닉’ 공개

▲ LG유플러스와 LG헬로비전, 미디어로그가 아이돌 야외 힐링 버라이어티 ‘아이돌Pick크닉’을 공개했다.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자회사 LG헬로비전, 미디어로그와 함께 아이돌 출연 야외 힐링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아이돌Pick크닉’ 30편을 공동 제작, ‘U+아이돌Live’와 LG헬로비전 지역채널을 통해 단독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자체 제작 프로그램은 각사 고유 역량을 바탕으로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LG유플러스는 ‘U+아이돌라이브’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돌 팬심을 공략할 수 있는 콘텐츠 기획에 참여했다. LG헬로비전은 다년간의 방송 프로그램 및 콘텐츠 기획, 제작 경험을 활용해 콘텐츠 제작을 맡았다. 미디어로그는 방송 이후 콘텐츠 활용 방안을 모색한다.

‘아이돌Pick크닉’은 영화배우 신현준과 개그맨 이승윤이 고정 MC로 출연한다. 게스트 아이돌과 함께 지역의 일자리, 먹거리, 볼거리를 체험한다.

출연 아이돌 별 3편으로 구성되며, 주 1회 방송된다. LG유플러스의 ‘U+아이돌라이브’ 모바일/IPTV 앱을 통해 매주 월요일 저녁 5시 최초 공개된다. LG헬로비전 지역채널 헬로tv 25번에서도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40분에 시청할 수 있다. 방송 공개 후 매주 토요일 오후 4시 ‘U+아이돌라이브’에서 촬영 비하인드 영상과 모바일 한정 스페셜 영상이 추가 공개된다.

한편 ‘U+아이돌라이브’는 LG유플러스 이용자뿐만 아니라 타사 이용자도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마켓을 통해 내려 받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U+tv 이용자는 IPTV용 ‘U+tv 아이돌라이브’ 서비스로 시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3사 공동 제작 콘텐츠 공개를 기념해 씨아이엑스 멤버들이 직접 준비한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민구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담당은 “3사가 최초 공동 제작에 나선 ‘아이돌Pick크닉’은 지역기반 자연주의를 내세우며 MZ세대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LG헬로비전, 미디어로그와 함께 시너지를 적극 발휘해 공동 제작 콘텐츠를 확대하며 빠르게 변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심중보 LG헬로비전 콘텐츠제작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에 대해 “아이돌과 지역 중심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새로운 도전”이라며, “제작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LG유플러스, 미디어로그와 함께 콘텐츠 지평을 넓혀가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