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교육생 대상 기업 소개 및 채용 연계 지원

 

[아이티데일리] 한국SW산업협회(회장 이홍구)는 회원사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오는 8월까지 협회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매주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지난 4월부터 빅데이터 및 AI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는 채용연계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실무 중심의 정규교육 800시간 ▲신입사원이 갖추어야 할 직업기초능력 특강 ▲코딩 및 세미 프로젝트 ▲선후배 간담회 및 인사담당자 특강 등 현업에서 통용되는 지식기술과 협업 능력 강화에 집중한 교육과정이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해당 교육과정에 참여중인 교육생 7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회원사의 회사 소개 및 주력 사업 안내, 채용 관련 궁금증 해소와 직무별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일반적인 채용박람회와 달리 개별 회원사를 위해 1시간여의 시간을 제공하며, 검증된 교육생들에게 취업연계까지 제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지난 6월에는 KB데이타시스템을 포함한 2개 기업이 채용설명회를 진행했으며, 이번 달에는 네이버시스템, 포어링크, 천명소프트 등 5개 기업의 채용설명회가 계획돼 있다. 협회는 교육 과정이 종료되는 8월까지 매주 1회 이상 스타트업, 강소기업, 빅데이터·AI 전문기업 등 채용 계획이 있는 다양한 분야의 회원사를 초청할 계획이다.

서홍석 한국SW산업협회 부회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협회 교육생들이 채용시장에 맞는 취업전략을 수립해 취업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실무 교육이 채용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