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영향으로 ‘마스크’ 상품 관심도 크게 증가

▲ ‘홈쇼핑모아’ 이용자 대상 상반기 모바일 홈쇼핑 인기 상품 분석 결과

[아이티데일리]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2020 상반기 모바일 홈쇼핑 인기 상품’을 14일 발표했다.

인기 상품 선정기준은 올해 상반기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구매량과 관심액션(방송 시청, 방송 알람 설정 등)을 카테고리 별로 종합 분석한 결과다.

‘생활/주방’ 부문에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SD 더 조은 황사마스크 KF94’가 인기 상품으로 꼽혔다. ‘화장품/미용’ 부문에서는 ‘AHC아이크림 시즌8 패키지’, ‘식품/건강’ 부문에서는 ‘종근당 건강 락토핏 코어’, ‘가전/디지털’ 부문에서는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등이 선정됐다. 또한 ‘패션/잡화’ 부문에서는 ‘FILA 스포티액티브 시즌2’가 인기 상품을 차지했다.

상반기 모바일 시청이 가장 많았던 상품도 마스크였다. ‘SD 더 좋은 황사마스크 KF94’가 올해 상반기 방송 시청수 1위를 차지했고, ‘종근당 건강 락토핏 생유산균골드’, ‘AHC아이크림 시즌8 패키지’, ‘엣지 판초후드 풀오버 3종’ 등이 뒤를 이었다.

천재화 버즈니 모아리포트 팀장은 “올해 상반기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마스크 상품에 대한 검색량, 판매량, 방송 시청 모두 크게 증가했다”며, “하반기에도 마스크를 비롯해 건강식품과 간편식 및 여성 의류 등이 높은 판매량을 이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20 상반기 모바일 홈쇼핑 인기 상품’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아리포트 홈페이지에서 정기구독 신청 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