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계약 전 과정에 기업 로고 및 회사 정보 추가 가능

▲ ‘이폼’에 새롭게 업데이트된 기업 브랜딩 기능 입력 화면

[아이티데일리]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는 자사 전자계약 서비스 ‘이폼(e.Form)’에 기업 브랜딩 기능을 강화한 업데이트를 지난 14일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폼’은 계약서·동의서·신청서·보고서·견적서 등 전자서명이 포함된 계약업무를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전자계약 서비스다. ERP·CRM·HCM·그룹웨어 등 다양한 기업용 SW와 통합 가능한 API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4회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

이번에 새로이 선보인 기업용 브랜딩 기능은 ‘이폼’을 사용하는 기업 고객이 자사의 로고와 회사 정보를 입력해 해당 기업만의 전자계약서를 고객들에게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자 계약서 작성 시 메일 템플릿 설정, 계약서 작성 화면 하단, 사본 및 인증서 다운로드 화면, 계약서 전송 문자와 SNS 계정 알림 메시지 등 여러 입력창에 해당 기업의 정보를 넣을 수 있다.

유제훈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본부장은 “‘이폼’ 전자계약을 사용하는 회사 입장에서 계약을 맺는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전자계약의 신뢰도를 높이는 방안을 찾던 중, 이번 브랜딩 기능을 개발하게 됐다”며, “하반기에도 ‘이폼’을 사용하는 기업들의 편의성을 높인 업데이트를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