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3
주요뉴스
뉴스홈 > 컴퓨팅
VM웨어,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 업데이트 발표애플리케이션 현대화 기능 제공…기업 비즈니스 확대와 비용 절감 지원
   

[아이티데일리] VM웨어(CEO 팻 겔싱어)는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VMware Cloud on AWS)’의 경제적인 혜택을 극대화하고 애플리케이션 현대화와 비즈니스 연속성,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등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VM웨어가 발표한 기능은 ‘아마존 엘라스틱 컴퓨트 클라우드 i3en 인스턴스’와 ‘2호스트 소프트웨어 데이터 센터(SDDC) 설정’, ‘멀티 테넌트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등 3가지다.

‘i3en 인스턴스’는 2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기반으로 고용량 스토리지를 요구하는 워크로드를 지원하도록 고안되어 데이터센터 마이그레이션과 재해복구 변환 프로젝트에 높은 경제적인 이점을 제공한다. 새로운 인스턴스는 현재 오퍼링 호스트의 스토리지 GB 당 비용 대비 약 절반 정도에 4배나 많은 물리적 스토리지 용량을 지원한다.

관계형 DB와 같은 대규모 데이터에 대해 랜덤 IO 액세스를 요구하는 저지연 NVMe도 제공되며, SDDC 내 ‘이스트-웨스트(East-West)’ 트래픽에 대한 더 나은 보안을 제공하는 NIC 수준의 내장형 암호화(Native encryption)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스토리지 집약적 워크로드를 위한 ‘i3en 인스턴스’와 ‘i3메탈 인스턴스’를 결합해 경제성을 더 높일 수 있다.

‘2호스트 클러스터’는 프로덕션 워크로드를 위한 최소한의 환경을 제공해 더 많은 고객 및 파트너, 매니지드 서비스 프로바이더(MSP)가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를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호스트 클러스터’는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의 혜택을 누리면서 초기 비용을 절감하는데 적합하다. 고객은 ‘2호스트 클러스터’를 통해 ‘3호스트 클러스터’ 대비 최대 33% 저렴한 비용으로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아울러,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 상에서 ‘탄주 쿠버네티스 그리드(Tanzu Kubernetes Grid)’를 추가해 컨테이너화 된 애플리케이션을 배포 및 확장, 관리할 수 있다. ‘탄주 쿠버네티스 그리드’가 제공하는 오픈소스 기술과 자동화 툴을 통해 확장 가능한 멀티 클러스터 쿠버네티스 환경도 빠르게 도입하고 실행할 수 있다. ‘탄주 쿠버네티스 그리드 온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를 통해 기업은 요구 사항에 맞게 쿠버네티스를 설계하고 확장하는데 필요한 모든 컴포넌트를 지원받아 클라우드에서 SDDC를 배포할 수 있다.

‘VM웨어 트랜짓 커넥트(VMware Transit Connect)’는 자체 배포를 용이하게 하고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 SDDC’, ‘아마존 버추얼 프라이빗 클라우드(Amazon VPCs)’ 및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연결 패브릭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복잡한 설정 관리의 번거로움을 없앨 수 있다. ‘AWS 트랜짓 게이트웨이(AWS Transit Gateway)’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VM웨어 트랜짓 커넥트’는 고대역폭, 저지연성 및 연결성을 보장하는 솔루션으로 자동 프로비저닝과 제어를 통해 간단한 운영을 지원한다.

‘VM웨어 클라우드 디렉터(VMware Cloud Director)’는 MSP에 사용량 기반 지불 방식 모델을 제공해 오버헤드 비용을 줄이고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파트너는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 SDDC 환경’을 멀티 테넌트 리소스 풀로 나눠 리소스 할당을 세밀하게 제어하고, 다양한 소비 모델을 지원해 가격 및 환경 규모를 유연하게 제공할 수 있다.

MSP는 호스트 및 페어 리전 전반의 리소스 풀에 대한 변경 사항을 신속하게 구현해 기업의 지리적 확장과 고객 요구 사항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최종 고객에 맞춤형 관리와 일관된 경험을 지원해 운영 오버 헤드를 줄임으로써 타임 투 마켓(Time-to-market)을 가속화할 수 있다.

마크 로마이어(Mark Lohmeyer) VM웨어 수석 부사장 및 클라우드 서비스 비즈니스 부문 총괄 사장은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는 클라우드 기능을 활용해 고객이 신속하게 애플리케이션을 이관하고, 필요에 따라 리소스를 확장 및 축소할 수 있으며, 새로운 원격 업무 이니셔티브를 위한 리소스를 제공하거나 애플리케이션 전략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