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클라우드에 일관된 오버레이 네트워크 구축 자동화해 민첩성 향상

 

[아이티데일리] 포티넷(한국지사장 조원균)이 ‘멀티 클라우드용 포티넷 시큐어 SD-WAN(Fortinet Secure SD-WAN for Multi-Cloud)’을 20일 공개했다. 이 솔루션은 멀티 클라우드에서 SD-WAN의 구현을 지원함으로써 멀티 클라우드 구축과 관련된 애플리케이션 성능, 가시성, 비용, 제어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현재 대부분의 기업들은 멀티 클라우드 전략을 취하고 있으며, 재해 복구, 데이터 백업, 애플리케이션 복원, 글로벌 커버리지를 포함한 다양한 비즈니스 니즈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클라우드 제공업체와 협력하고 있다.

이에 많은 조직들이 온프레미스 데이터센터 WAN 에지를 통해 클라우드를 연결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설, 공용 클라우드 워크로드 및 환경을 관리하고 보호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같은 기존의 WAN 인프라 접근방식은 안전하지만, 멀티 클라우드 기능을 저하시키고 구축 복잡성, 일관되지 않은 네트워크 성능, 높은 비용의 연결성 등의 여러 문제를 초래한다.

‘멀티 클라우드용 포티넷 시큐어 SD-WAN’은 복잡성과 비용 증가 없이 멀티-클라우드에서 운영되는 공용 클라우드 워크로드를 안전하고 원활하게 연결한다. 클라우드간 SD-WAN 기능을 활용해 일관된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구현하고, 엔터프라이즈 IT와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원활한 고속 클라우드-투-클라우드(cloud-to-cloud) 네트워크 및 보안 아키텍처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멀티 클라우드용 포티넷 시큐어 SD-WAN’의 특징은 ▲오버레이 네트워크(Overlay Network) 구축 자동화해 민첩성 향상 ▲클라우드 네이티브 통합으로 엔드-투-엔드(end-to-end) 가시성, 제어, 중앙 집중식 관리 기능 제공 등이다.

존 매디슨(John Maddison) 포티넷 CMO 겸 제품 총괄 선임 부사장은 “멀티 클라우드에 애플리케이션과 워크로드를 구현하는 기업들은 다양한 인프라에서 원활한 연결과 보안을 유지해야 하는 중요한 과제를 안고 있다. ‘포티넷 시큐어 SD-WAN’ 솔루션은 다양한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원활한 연결 및 보안을 지원하는 동시에,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