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 기술과 정품인증 서비스 결합…“고객 편의성 및 만족도 높아질 것”

▲ 김희정 알엠지 대표(좌측),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

[아이티데일리] 모바일 및 웹의 정품인증시스템에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가 적용된다. 챗봇이 정품인증 서비스를 고객에게 맞춤형으로 추천해주며, 유선 상담으로 이뤄져 시간과 장소 제약을 없앨 수 있게 된 것이다.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알엠지(대표 김희정)와 국내·외 최초 ‘AI 기반 정품인증서비스 챗봇 공동 개발’과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와이즈넛은 자사가 보유한 AI 챗봇 서비스 노하우 및 기술력을 홀로그램과 모바일 기술을 결합한 알엠지의 모바일·웹 정품인증시스템 ‘스웹스(SWEBS)’에 접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업무 효율성을 대폭 높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정품인증서비스 챗봇에는 와이즈넛이 그간 공공기관 및 산업 전 분야에 걸쳐 확보한 국내 최다 챗봇 구축 노하우를 활용해 ‘스웹스’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모든 정품인증 서비스를 고객에게 맞춤형으로 추천하고, 이를 실현하는 방안과 프로그램이 구축될 수 있도록 ‘원스톱’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그동안 주로 유선 상담으로 이뤄져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았던 문의 대응의 불편함을 개선해 전문적인 상담을 24시간 365일 자동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자주 묻는 질문들과 쉬운 UI/UX로 구성해 텍스트뿐만 아니라 이미지 등의 다양한 답변 형태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