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를 위한 향상된 속도, 확장, 보안 기능 제공

 

[아이티데일리]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기업 VM웨어(CEO 팻 겔싱어)는 레거시 하드웨어 로드 밸런서의 새로운 대안이 될 현대적인 소프트웨어 ‘NSX 어드밴스드 로드 밸런서(NSX Advanced Load Balancer)’의 업데이트를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로드 밸런싱 솔루션은 7천 개 이상의 하드웨어 기반 로드 밸런서를 대체해 왔으며 미국시장 기준 상위 금융기업 10곳 중 6곳을 포함해 클라우드 중심적이고 보안이 중요한 고객들에게 민첩성, 비즈니스 탄력성 및 향상된 보안 요구 사항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NSX 어드밴스드 로드 밸런서 20.1 업데이트는 간소화된 운영, 중앙식 제어, 실시간 애널리틱스 및 엔드 투 엔드(end-to-end) 자동화 등 향상된 플랫폼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모든 데이터 센터와 클라우드 인프라 전반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탄력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한다.

톰 길리스(Tom Gillis) VMware 부사장 겸 네트워크 및 보안 부문 총괄 사장은 “디지털 비즈니스의 속도와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은 어플라이언스 기반의 레거시 로드 밸런서 기능을 이미 넘어섰다. 기존의 로드 밸런서는 유연성이 떨어지고 배포 및 관리가 복잡하며 비용이 높다”고 지적하며, “새로운 NSX 어드밴스드 로드 밸런서는 고객을 위해 이 모든 것을 변화시켰으며 실제 작년 아비네트웍스(Avi Networks) 인수 이후 VM웨어의 로드 밸런싱 솔루션을 선택하는 고객이 약 70% 늘어났다”고 강조했다. 이어 “현재 세계적인 팬데믹으로 인해 전 산업 부분에서 디지털 이니셔티브가 가속화되고 있다. 이에 NSX 어드밴스드 로드 밸런서는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자동화하고 확장할 수 있는 아키텍처를 제공해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전반에서 탄력성과 가용성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NSX 어드밴스드 로드 밸런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 최적화해 소프트웨어로 제공되는 엔터프라이즈급 로드 밸런싱 및 애플리케이션 보안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에서 글로벌 및 로컬 로드 밸런싱,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WAF), 애플리케이션 애널리틱스, 쿠버네티스 인그레스(Kubernetes Ingress) 서비스를 제공한다. NSX 어드밴스드 로드 밸런서는 기존 환경에 종속되지 않으며, VM웨어 및 비(非) VM웨어 환경 모두에 로드 밸런싱 및 보안 기능을 지원한다.

NSX 어드밴스드 로드 밸런서 20.1의 새로운 기능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과 VM웨어 NSX-T의 완전한 통합으로 글로벌 로드 밸런싱 업데이트를 간소화하는 클라우드 스케일 네트워크 향상 ▲멀티 클러스터(multi-cluster), 멀티 사이트(multi-site) 컨테이너 배포에 최적화된 통합 쿠버네티스 인그레스 서비스 아키텍처 지원 ▲WAF 위협 피드를 포함해 능동적인 고객 사례 관리 및 보안 서비스를 지원하는 자동 펄스(Pulse) 서비스 제공 등이다.

VM웨어의 버추얼 클라우드 네트워크 솔루션 중 핵심 부분인 NSX 어드밴스드 로드 밸런서는 원클릭 배포 자동화, 포괄적인 연결성 및 가시성, 네트워크에 대한 내재적 보안 등 퍼블릭 클라우드와 유사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 및 보안을 간소화하고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한다. VM웨어의 버추얼 클라우드 네트워크 솔루션은 유일하게 L2에서 L7까지의 완전한 가상 네트워크 스택을 제공해 통신 및 5G 환경과 엔터프라이즈에 스위칭, 라우팅, 방화벽, 로드 밸런싱, SD-WAN등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기반 기능을 지원한다.

VM웨어 NSX 어드밴스드 로드 밸런서 20.1 버전은 VM웨어의 2021년 회계연도 2분기 종료일인 2020년 7월 31일 부터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