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AI 이해하고 구현 기능 수행할 수 있도록 구성…10일부터 재시청 가능

▲ 엔쓰리엔클라우드가 ‘AI 웨비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아이티데일리] 엔쓰리엔클라우드(대표 이규정)는 7월 23일 시작한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 팬데믹 시대의 AI, 한 번에 끝내는 인공지능 입문’이라는 주제의 무료 웨비나(웹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끝마쳤다고 3일 밝혔다.

엔쓰리엔클라우드 측은 ‘AI 웨비나’를 개최한 이유에 대해 “최근 코로나19 발행 이후 세미나와 컨퍼런스 등 외부 활동이 제한된 상황”이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현장이 아닌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다양한 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인공지능 입문 세미나’는 다가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에 대한 높은 학습 의지에 응답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엔쓰리엔클라우드가 개최한 웨비나는 인공지능(AI), 로봇공학, 빅데이터 등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혁명이 확장되는 4차 산업혁명을 화두로 이뤄졌다. 동시에 코로나19 팬데믹 현상으로 재택근무와 화상회의가 확대되며 비대면 문화가 새롭게 우리 삶에 일상으로 다가왔으며, AI는 더 이상 미래의 트렌드나 마케팅 용어가 아닌 사회의 현실 과제임을 강조했다.

이번 ‘AI 웨비나’의 구성은 AI를 처음 접하는 일반인과 비전공자, 기업 실무자, 대학생 등 누구나 쉽게 AI를 이해하고, 구현하는 기능을 수행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포스트 팬데믹 시대의 AI ▲데이터와 빅데이터 ▲AI 발전 역사 ▲머신러닝과 딥러닝 ▲다양한 머신러닝 딥러닝 프레임워크 ▲머신러닝 종류 ▲머신러닝 필수 용어와 수학 개념 ▲머신러닝 워크플로우 ▲머신러닝 학습 ▲ANN, DNN, CNN, RNN, GAN이란 ▲AI 학습 플랫폼 둘러보기 등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 ‘AI 웨비나’는 10일부터 치타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N3NCLOUD’에서 재시청이 가능하다.

‘AI 웨비나’에는 신기술을 배우고자 신청한 300여명의 인원이 참여해 성황리에 실시간 중계됐으며, 동시에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질의응답 시간을 이어갔다.

주철휘 엔쓰리엔클라우드 AI 연구소장은 “인공지능에 대한 기초 교육부터 심화 실습까지 비대면으로 시행할 수 있는 정기적인 교육과 유튜브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계획”이라며, “교육을 확대해 AI의 지식 격차를 줄이고, 디지털 교육의 역량을 강화해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전략의 기반을 다지는데 힘을 모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당 웨비나는 오는 10일부터 엔쓰리엔클라우드 치타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N3NCLOUD’에서 다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