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인증 획득 계기로 시장 공략 가속화

[아이티데일리] 데이터 기반의 기업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전문기업 모비젠은 최근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로부터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품질인증(이하 SP인증) 2등급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SP인증은 정부가 SW산업진흥법에 의거해 소프트웨어 기업과 개발조직의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관리, 개발, 지원, 조직관리, 프로세스 개선 등 품질 역량 수준을 심사해 등급을 판정하는 제도로, 국제 품질 인증 제도인 CMMI의 한국형 모델이다.

이번 모비젠의 SP인증 획득은 SW개발 표준 프로세스를 확립하고 품질관리 전담 조직을 운영,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는 등 프로세스의 역량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힘써온 결과다. 이를 통해 SW프로세스 품질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입증하고, 사업수행에 있어 공신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특히 대한무역진흥공사(코트라), 수원시청, 교통연구원 등 공공 부문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의 수행 역량을 인정받게 됐으며, 이를 통해 발주기관에서 요구하는 SW프로세스 품질역량 수준과 신뢰성을 확보했다는 것이다.

김태수 모비젠 대표는 “이번 SP인증 획득을 계기로 최근 데이터 3법 발효와 함께 높아지고 있는 빅데이터 시장 수요에 적극 대응해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모비젠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품질인증서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