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차, ADAS 관련 기술에 대한 글로벌 트렌드 및 국내 사례 공유

[아이티데일리] 한컴MDS는 디스페이스(dSPACE)와 함께 ‘디스페이스 유저 컨퍼런스 코리아 2020(dSPACE User Conference Korea 2020)’을 내달 2일부터 이틀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컴MDS는 지난 10년 동안 자동차 전문 컨퍼런스인 ‘자동차 SW 개발자 컨퍼런스’를 개최해왔다. 올해는 특별히 디스페이스의 솔루션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초청해 자율주행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분야별로 활용 가능한 솔루션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디스페이스는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모빌리티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자동차, 비행기 등 모빌리티 개발과 테스트, 검증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와 자율주행차 개발을 위한 툴체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SIL(Software in the Loop), HIL(Hardware in the Loop), VIL(Vehicle in the Loop), 가상 검증(Virtual Validation) 등 다양한 수준의 검증을 지원한다.

한컴MDS는 지난 2004년부터 디스페이스와의 독점 계약을 통해 국내에 관련 솔루션들을 공급하고 있다. 국내 유수 기업과 다수의 공공기관들을 대상으로 디스페이스 툴체인 공급과 맞춤형 엔지니어링을 제공, 고객사의 개발 생산성 향상에 기여해왔다.

이번 컨퍼런스는 ‘ADAS/자율주행차 및 친환경차 개발 검증을 위한 최신 기술 및 국내 활용 사례’를 주제로 개최된다. 디스페이스의 분야별 전문가들이 직접 최신 기술에 대한 소개와 함께 다양한 데모 시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창열 한컴MDS 이노베이션 사업부문 총괄 사장은 “디스페이스는 빠르게 성장하는 자율주행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공격적으로 최첨단 기술을 개발 및 출시하고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가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최신 기술 동향 및 디스페이스의 대응 전략을 살펴볼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