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혁신, 지능정보, 5G 등 3개 부문 9점 시상

▲ 과기정통부와 한국ICT대연합이 ‘2020 대한민국 ICT 대상’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아이티데일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이하 ICT대연합)이 국내 ICT 산업을 이끌 우수기업을 발굴·포상하는 ‘2020 대한민국 ICT 대상’을 개최한다.

‘2020 대한민국 ICT대상’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국가 산업 및 경제의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우수 ICT 기업을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ICT 기업 및 산업의 범국가적인 인지도 향상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ICT혁신 ▲지능정보 ▲5G 등 3개 부문 9점에 대한 포상이 진행된다.

ICT 대상 신청자격은 설립기간이 1년 이상이면서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중소기업자의 범위)에 해당하는 중소기업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법 제2조의 2(벤처기업의 요건)에 해당하는 기업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기준에 적합한 중견기업 중 하나에 해당하는 기업이다. 단 2020년 기준 공정거래위원회의 대기업 집단에 포함된 60개 대기업 및 기타 자격 조건에 부합하지 않은 단체는 제외된다.

접수는 9월 4일부터 10월 16일까지이며, 시상식은 올해 12월 개최될 예정이다. 수상 기업에게는 상장 및 상패와 함께 ▲옥외광고 ▲언론 홍보 ▲현판 제작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

대한민국 ICT대상 관계자는 “지속된 코로나19 상황으로 많은 기업들이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ICT 각 분야에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가 산업과 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많은 기업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